현대인의 건강 멀티플렉스 시스템으로 “원스톱 해결”

신도시의 대표적 성공사례로 손꼽히는 분당은 인구 약 50만으로 구성된 전원형 첨단 도시로 다양한 형태의 전문업과 대규모 복합단지가 밀집되어 수준 높은 상업지구로 변모하고 있다. 강남의 아셈과 같은 대형 멀티플렉스의 분당 설립에 목표를 둔 주식회사 나인개발(회장 구충모)은 분당구 서현동 소재 풍림아이원의 개발에 참여하여 주력 사업으로 골프, 헬스, 휘트니스 및 웰빙 관련 부대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우리 삶에 건강이 얼마나 중요한가는 언급하지 않아도 알 것이다. 최근 이러한 건강 지킴이로서의 일익을 담당할 이 시대 최고의 휴양 및 건강, 레저문화타운의 시설을 갖춘 (주)나인개발의 주력 계열사 ‘스포츠나인’의 탄생으로 운동과 휴식, 그리고 뷰티까지 해결하는 원스톱 복합레저문화공간으로 지역주민 또는 회원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대형 멀티플렉스로의 조건을 충족

▲ 골프장
현대인은 대부분 운동부족과 심한 생활 스트레스에 시달리기 마련이다. 최근엔 헬스나 사우나를 이용해 이 같은 핸디캡을 극복하려는 노력이 한창이다. 그러나 단순히 땀을 빼거나, 목욕을 하는 것만으로는 지속적인 건강효과를 기하기 어렵다는 게 전문가들의 충고다. (주)나인개발의 계열사 ‘스포츠나인(대표 유명순)’은 이 같은 지적에 따라 헬스와 사우나 스포츠를 접목한 GX프로그램으로 주목받고 있다. “찜질과 사우나를 통해 습관적으로 건강을 다지는 한편 헬스, 골프, 에어로빅, 요가, 다이어트댄스 등을 아울러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도 운영 항구적인 건강 체질을 다듬어야 한다”는 유 대표 나름의 경영 철학 때문이다. 하늘이 보이는 5,000평 규모의 넒은 헬스장에 100여대의 최신수입운동기구가 자리하고 있으며 공인된 실력의 트레이너들이 개인별 맞춤 운동을 제시한다. 운동 중 지루함을 방지하기 위해 회원 전용 1:1 모니터 시청 시스템을 기본으로 하며 산소발생기와 공기청정기를 배치를 했다. 복잡한 일상 속에서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운동을 휴식으로 즐기게 하고픈 스포츠나인의 바른 의식이 드러나는 것이다. 골프연습장에 있어서도 여유 있는 공간을 사용하여 쾌적하고 시원한 느낌을 주고 있다. 비거리 25야드의 골프연습장은 2개 층으로 설계되어 탁월한 공간을 자랑하며 총 50타석의 공간에서 다양한 벙커와 퍼팅그린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과학적인 데이터를 토대로 자신에게 적합한 스윙구사가 가능하게끔 한 4카메라는 최신스윙분석시스템을 보여줌으로써 회원들에게 최대 장점으로 꼽힌다. 운동 후 필요한 사우나시설에서도 스포츠나인의 야심을 엿볼 수 있다. 1500평 규모에서 설계된 스파는 황토불가마를 시작으로 게르마늄 보석방 등 최신식 스파시설을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시설로 계획하고 있다. 3개의 스튜디오에서는 요가, 에어로빅, 힙합, 밸리댄스, 필라테스 등 요즘 주목 받는 인기운동을 운영 중이다. 프로그램 면이나 시설적인 면에서 계속적인 컨텐츠 보완을 가하며 회원들의 신뢰를 얻기까지는 유명순 대표의 남다른 사업적 마인드가 뒷받침이 되어주었다. 하지만 사업을 위한 특별한 전략보다는 고객 중심의 편의성과 기본에 바탕을 둔 성실함으로 ‘생활 속의 스포츠’를 지향한다고 말한다.

인간경영의 따뜻한 소명의식, 유명순 대표

스포츠나인은 차별화된 경쟁력을 위해 새로운 프로그램 준비에도 고삐를 늦추지 않는다. 어린이경호무술과 어린이 골프 등이 그것인데 이에 구충모 회장은 “검도 태권도 예절교육 등 1년 과정 수업의 어린이 경호무술 프로그램은 학교에서의 왕따, 어린이 유괴 및 신변보호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 시키는 발판이 될 것입니다. 즉 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들을 맡기는 어린이 집과 같은 선상에 있는 것이죠.”라며 그의 의견을 표했다. 각 분야에 있어 세심하게 신경 쓰는 유대표의 탁월한 사업적 면모를 엿볼 수 있는 부분은 24시간 체제로 운영되는 시스템에서도 드러난다. 분당이 거주자 위주의 ‘베드타운’(bed-town)에서 업무 상업용 부지로 탈바꿈하면서 ‘올빼미족’이 증가한 것에서 착안한 것이다. 차별화를 줄 수 있는 요소를 스포츠나인과 연결을 지으며 그들만의 것으로 드러낸 것이다. 이는 2004년 5월 개업하여 2년 만에 50억원을 올리는 성과를 보여줬다. 사람을 중시하는 인간경영이라는 소명의식을 가지고 국내 스포츠 산업을 선도하겠다는 유명순 대표. 고객에게 신뢰와 감동을 주며 현장중심의 스포츠산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 주고 있다.NP

▲ 구충모 회장
- 구충모 회장님이 지향하시는 생활 속의 스포츠는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대중 속의 스포츠, 스포츠의 생활화’를 말합니다. 따라서 스포츠 나인은 현대인에게 맞는 프로그램과 세대를 초월하여 누릴 수 있는 공통의 가치에 의미를 두고 있습니다.

- (주)나인개발 외에 주력하시는 부분은
대형 스포츠센터와의 친교를 통하여 그 무대를 젊은 층에게 제공하고 스포츠뿐만 아니라 문화 예술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과 어울려 문화예술, 사회, 체육전공의 디지털 전문 대학원의 설립을 구상 중입니다. 또한 지도자 중심의 교육이 진행되는동안 대형멀티플랙스형의 스포츠센터를 서울,수도권 중심에서 지방까지 연결된 협회를 만들어 문화예술인들의 무대를 제공하고 사회 체육지도자들의 “알찬 삶의 현장”이 되도록 할 계획입니다.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를 통해 얻게 된 점은
스포츠나인의 성장은 아름다운 분당 주민들의 승리요, 풍림아이원 입주민들의 성공이라 생각합니다. 스포츠나인은 이들의 무대요, 삶의 현장으로 생활의 유쾌한 일부가 될 것입니다. 때문에 현재의 성공에 감사하고 개발이익을 주민들과 나눠가지려 합니다. 성남시민들과의 행사를 멋있게 치러내며 봉사는 힘 있고 잘 나갈 때 하는 것이 아니라 어렵고 힘들 때 십시일반 그들과 더불어 호흡하는 것임을 알았습니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