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쇼노트)

[시사뉴스피플=이남진 기자] 대한민국 최고의 감성 보컬리스트 환희와 거미가 오는 12월 30일, 31일 양일간 경희대 평화의전당에서 컬래버레이션 콘서트 ‘소울 트랙’을 개최한다.

가슴을 울리는 섬세한 목소리와 폭발적인 가창력의 두 아티스트가 올겨울 최고의 감성 조합을 예고한다. 이번 공연은 서울, 청주, 울산, 대구, 광주, 부산 등 전국 6개 도시를 순회할 예정이다. 환희와 거미의 환상적인 하모니는 2016년은 물론 2017년 새해까지 전국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이번 콘서트의 타이틀 ‘소울 트랙’은 환희와 거미의 음악적 본질인 소울을 기본으로 하되, 트랙 곳곳에서 빛나는 히트곡 모두를 감상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애절한 R&B에서 부드러운 발라드, 리드미컬한 댄스뮤직, 자유로운 힙합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한 무대에서 만나는 콘서트 ‘소울 트랙’은 오래도록 기억될 ‘명반’처럼 더없이 충만한 만족감을 선사한다.

음악으로 삶을 기억하는 두 아티스트의 명곡은 뮤직드라마를 연상케 하는 감각적인 무대 연출로 시각화된다. 옴니버스 형식의 스토리와 무대를 가득 채우는 LED 조각 속 영상은 그들의 음악과 절묘하게 어우러진다. 턴테이블 회전 무대는 자칫 정적이고 제한적일 수 있는 무대 공간을 효과적으로 극복한다. ‘소울 트랙’의 무대 장치는 뮤지션은 물론 관객 모두에게 일상 속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상징이자, 그 자체로 한층 풍성한 볼거리가 될 것이다.

데뷔 후 17년간 변함없는 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환희는 이번 콘서트에서 솔로곡을 비롯해 플라이투더스카이의 히트곡까지 다채로운 공연 레퍼토리를 선보인다. 매력적인 보이스,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무대와 객석을 뜨겁게 달굴 ‘소울 트랙’은 환희를 기다려온 팬들에게 2016년 최고의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음악 예능 방송, 콘서트, 드라마 OST 대박 행진까지, 올해 그 어느 때보다 바쁜 활동을 하고 있는 거미는 장르와 분야를 뛰어넘는 최고의 보컬 디바이자 공연 퀸으로 인정받았다. 감탄이 절로 나오게 하는 라이브 무대로 1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관객층에 큰 사랑을 받는 거미가 이번 ‘소울 트랙’에서 또 어떤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지 큰 관심을 끈다.

지난 16년간 절친한 동료로서 깊은 음악적 교류를 이어가고 있는 두 아티스트는 공연 시간 내내 관객들에게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 무대로 듣는 즐거움이 무엇인지를 확실하게 보여줄 계획이다.

환희 & 거미 컬래버레이션 콘서트 ‘소울 트랙’은 12월 23일 청주를 시작으로 25일 울산, 30~31일 서울에서 공연되며, 2017년 1월, 대구, 광주, 부산 공연까지 그 열기를 이어간다.

2016년 마지막 밤, 경희대 평화의전당에서 개최될 ‘소울 트랙’ 서울 공연은 오는 11월 23일(수)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에서 단독으로 판매된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