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시사뉴스피플=이남진 기자] KB국민은행은 26일, KB스타뱅킹앱을 통해 은행-증권 하이브리드 계좌 ‘KB plustar 통장’을 비대면으로 개설하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KB plustar 통장’은 KB금융그룹 출범 이후 처음으로 선보인 복합상품으로 하나의 통장에 은행의 입출금통장과 KB증권계좌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는 하이브리드 상품이다.

지난 2009년 출시 이후 가입계좌는 65만 계좌, 판매액(잔액기준)이 7천2백억원에 달하는 등 은행계좌와 증권계좌를 별도 관리하는 불편을 덜어주어 큰 인기를 얻었다.

이번 서비스 출시로 영업점에서만 개설할 수 있었던 ‘KB plustar 통장’은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쉽고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혜택을 담은 복합상품으로 서비스가 확대될 전망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이번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신규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Liiv Mate’앱을 가입하고, KB스타뱅킹을 통해 ‘KB plustar 통장’을 신규 가입한 선착순 300명을 대상으로 1만포인트리를 적립해 줄 예정이다. 적립된 포인트리는 KB금융그룹 ‘Liiv Mate’앱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통합 KB증권 출범에 따라 은행-증권간 One-Firm 시너지를 더욱 확대하고, 고객에게 보다 가치있고 혁신적인 금융서비스가 제공 될 수 있도록 하는, 융ž복합 상품과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