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생활/문화 생활문화 일반
1인 가구를 위한 라이프 아이템 인기

 

[시사뉴스피플=전은지 기자] ] 지난 19일 통계청에 따르면 1인 가구는 1990년 102만명(9.0%)에서 2000년 414만명(23.9%), 2015년 520만명(27.2%)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렇게 1인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소비 문화도 변화하고 있다. 1인 가구는 양육 가족이 없어 소비가 더 자유로워 자신을 위해 투자하는 소비패턴을 보인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관련 업계에서는 1인 가구의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해 이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가 개발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으로 면역력 개선

(사진제공=바이탈뷰티)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 건강을 챙기기 어려운 1인 가구는 간편하면서 효과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에 관심이 높다.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VITAL BEAUTIE) ‘명작수’는 인삼의 유효성분을 고압에서 효과적으로 추출하는 천삼화 기술로 만든 홍삼과, 인삼 열매(진생베리®)를 부원료로 담은 고농축 홍삼 앰플이다.

면역력 증진 및 피로개선, 그리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개선에 효과적이며 특히 인삼 열매는 인삼 뿌리보다 2~3배 이상 많은 사포닌(진세노사이드)을 가지고 있고, 특정 사포닌(진세노사이드 Re)의 경우 최대 30배 이상 많이 함유하고 있다. 명작수는 앰플 형태로 되어 있어 하루에 1앰플씩 편한 시간대에 섭취가 가능하며 기호에 따라 냉·온수에 타서 차로 즐겨도 좋다.

 

(사진출처=엑사이더)

집에서 소음없이 유산소 근력운동을

따로 운동할 시간이 없이 바쁜 현대인들에게 퇴근 후 늦은 시간을 활용해 집에서 쉽게 몸매 관리가 가능한 운동 기구도 인기다. 헬스기구 전문 업체 엑사이더 ‘런닝바이크(EX360)’는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인체의 코어근육을 강화해 몸의 균형을 유지시켜주는 전신 유산소 운동기구이다. 소음 걱정 없이 밤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에 맞는 간단한 장력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유산소 운동, 근력운동, 코어운동까지 가능한 3단계 맞춤형 제품이다.

 

(사진출처=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집에서 머신으로 내려먹는 캡슐 커피

1인 가구는 집안일과 취미생활 등을 하며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낸다. 이때 커피 한 잔과 함께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며 하루를 보내도 좋을 것이다. 캡슐커피 브랜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캡슐투도어’는 월정액을 내면 원하는 캡슐 3박스를 선택해 원하는 장소와 날짜에 1달에 48잔(블랙커피 기준)을 마실 수 있는 캡슐 정기 구매 서비스이다. ‘캡슐투도어’ 서비스는 정기배송이라는 편의성뿐만 아니라, 머신 구매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머신도 무료로 증정한다.

 

(사진출처=에이투)

블루투스 스피커로 편리하게 음악 감상

집에 혼자 활동하게 되면 많이 하는 것이 음악 감상이다. 스피커를 통해 듣는 음악은 특별히 무언가를 하지 않아도 집을 즐거운 공간으로 만들어준다. 국내 음향기기 전문 브랜드 에이투 ‘블루투스 스피커 AT311’은 실내는 물론 실외, 차량 안, 캠핑 등 어느 곳에서나 사용 가능한 2.1채널 하이파이 우퍼사운드 스피커다 안정감 있고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하며, 430g의 가벼운 무게와 긴 사용시간과 보조배터리 및 방수 기능이 장점이다. 또한 Line-in 기능으로 유선연결도 가능하다.

전은지 기자  arej9001@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은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