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피플=노동진 기자]

(사진출처=바른정당)

바른정당이 지난 24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릭픽홀에서 중앙당 창당대회를 열고 공식 출범했다.

이날 전국에서 모여든 당원들과 집행부 등 4,000여명의 인파가 몰리며, 성공적인 안착을 했다.

바른정당은 “깨끗하고 따뜻한 진짜 보수를 지켜내 차기 대선에서 좌파집권을 막겠다”고 선언했다.

바른정당 정병국 신임대표는 “진정한 보수의 가치를 지키면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고민하는 모든 건전한 세력과 함께 할 수 있는 범 보수의 구심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무성 의원은 “대통령의 헌법위반과 국정농단 사태를 막지 못한 사태를 통감하면서 통렬한 마음으로 국민 여러분께 사죄드리며 용서를 구한다”면서 변화를 예고했다.

유승민 의원은 “바른정당이 오늘 시작하면서 바른정당 후보도 이제 시작하는 것”이라며 “좋은 사람들이 여기 다 모여서 화끈하게 승부를 보자”고 대선출마 의지를 드러냈다.

바른정당은 정병국 신임대표와 김재경 홍문표 이혜훈 오세훈 최고위원을 선출하는 등 초대 지도부도 구성했다.

한편, 새누리당은 24일 현안관련 브리핑에서 “보수의 가치를 지키고 대한민국이 미래로 전진하는 데 막중한 역할을 바르게 하기를 기대한다”면서도 “하지만, 창당 전부터 새누리당에 퍼부은 악담이나, 대표수락 연설에서 정병국 대표가 자신들의 본가를 ‘가짜보수’로 깎아내리는 모습은 기존의 그른 정치를 답습하는 것 같아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