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전문가로 발돋움할 좋은 기회라 생각”

인생을 살면서 보험의 중요성을 느끼는 순간이 있다. 이러한 보험을 각 고객에 맞게 설계해 보완해주는 FC(Financial Consultant)를 잘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 ING생명의 이지웅 FC는 보험부터 재무 설계까지 가능한 만능 FC로 오늘도 고객의 행복을 위해 발로 뛰고 있다.

ING생명 이지웅FC

ING생명 이지웅FC는 금융 전문가를 목표로 FC란 직업의 세계에 뛰어들었다. 이FC는 이전 대기업 광고 팀장으로 근무한 일반 직장인이었지만 어느날 교통사고로 입원을 하게 되면서 보험, 그리고 ING 생명에 대해 처음 알게 됐다고 한다. 그는 “처음에는 ‘혹시 보험에 가입해야 하는건가?’란 생각과 함께 보험이라는 것에 거부반응이 먼저 생겼다”라 말하며 “이후 알고 지내던 ING생명의 FC로부터 FC라는 직업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듣게 됐고 처음 갖았던 편견에서 벗어나게 됐다”고 한다. 편견을 깬 그는 “금융, 보험 등 어렵게만 느껴졌지만 FC라는 직업에 대해 도전정신이 생겨나게 되면서 앞으로 금융전문가로 성장해보자는 다짐과 함께 새롭게 FC로 도전을 하게 됐다”고 입사 당시의 마음을 떠올렸다.

FC로써 가장 중요한 것은 ‘책임감’
이지웅FC는 업계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책임감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한다. 이FC는 “저를 믿어준 고객들을 실망시킬 수는 없다는 마음이 크기 때문에 더 많은 책임감이 필요해 지는 것 같다”면서 “고객에게 책임감을 느끼는 순간이 바로 잘못된 설계를 통해 가입한 고객을 만날 때”라고 한다. 그는 “잘못된 설계로 보험을 가지고 있는 고객들에게 정확한 정보 전달을 통해 불필요한 부분을 수정하고 가입하는 것을 도우면서 제대로 된 보험 하나가 삶의 질을 바꿀 수 있다는 생각을 하면서 더욱 신중해 진다”고 한다. 이어 그는 “개인적으로 결혼도 앞두고 있고 부모님, 형제들을 위해 더 열심히 일해야 한다는 마음가짐이 일을 더 열심히 하게 되는 원동력이 된다”고 밝혔다. 그는 “영업은 어렵고 힘들어서 못 하는 것이 아닌 나태해지는 순간 모든 것들이 어렵고 힘든 일이 되기 때문에 항상 노력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특히 그는 고객들에게 정확하고 제대로 된 설계를 위해 리스크 관리를 우선으로 컨설팅을 하고 있다. “고객의 삶에 있어 위기관리는 가장 최우선적으로 설계 되야 할 것”이라며 “리스크 관리 이 후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재무설계를 통해 최소 5년에서 최대 10년 이상의 위험 및 자산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고 그의 컨설팅 방식을 밝혔다.

지속적인 고객 만남으로 끊임없이 변화해 나갈 것
이지웅FC는 ING 생명에서 FC로써 첫 시작을 했다는 것이 가장 잘한 선택이었다고 말한다. 이FC는 “ING생명은 늘 새롭게 변화하는 곳”이라며 “항상 고객 중심에서 상품을 개발하고 권유함으로써 고객의 입장에서 변화하는 회사라는 것을 매 영업마다 느끼게 된다”고 말하는 그에게서 회사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 실제 그는 “고객을 생각하는 회사와 함께 일하는 것에 보람을 느낀다”고 소회를 밝혔다. ING 생명에 대한 애사심이 높은 그는 ING 생명의 파워(POWER)지점에서 FC로 활동하면서 후배 양성은 물론, 부지점장으로 승진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을 받고 있다. 매일 교육과 영업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그는 “고객 만남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것이 올해 주요 목표이며 앞으로 부지점장을 장기 목표로 인재 육성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 포부를 밝혔다.

                                                   프로필(수상내역)

2013년 명지대학교 졸업(경영학전공)
2016년 ING Financial Consultant 위촉
2016년 Meritz Fire Consultant 위촉
2016년 ING 신인 Rookie TOP10 달성
2016년 ING 3W Awards 달성
2016년 ING SUMMER CONTEST 달성
2016년 ING NEW STAR AWARDS 달성
2016년 문화고등학교 금융교사 임명(금융감독원 선정)
2016년 연도 Champion 수상(Branch / 건수부문)
2016년 그 외 Monthly/Weekly M.V.P 다수
2017년 ING 부지점장 승진 예정(Sales Manager)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