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고객께 감사하는 마음가짐으로

많은 분들이 재무설계를 돈이 많은 부자들만 받는 것처럼 오해하고 어려워한다. 한정된 수입을 현명하게 지출하고 저축하는 기본 적인 시스템(통장 쪼개기, CMA비상금 통장 활용 등)을 구축하여 원하는 삶에 알맞고 건강한 계획을 세우고 재무관리를 통해 행복을 준비하자. 풍족하고 발전된 삶을 제공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 바로 재무설계사다. 항상 즐겁게 일하는 마음가짐을 갖고 고객의 삶에 행복을 주고자 매주 전국을 발로 뛰는 재무설계 분야의 전국 상위 1%의 행복전파사 허남기 FC를 만나보자.
     
 

ING생명 허남기FC

삶의 주도권을 잡다
고객의 만족을 원동력삼아 즐거움을 찾은 이가 있으니 바로 행복 재무설계사 허남기 FC다.  사회생활의 첫 스타트를 제철 산업에서 시작했다. 포스코 재단의 고등학교를 졸업한 해병대 출신의 그는 3개의 직업훈련학교를 통해 13개의 자격증 취득과 포항대학교 제철산업과 학회장으로 성적우수 장학금을 받으며 졸업 후 삼성그룹과 세아그룹에서 연봉 5천만원의 고소득자로써 남부럽지 않은 삶을 살아왔다. 하지만 그에게는 항상 “삶의 주도권”에 대한 아쉬움이 있었다고 한다. “업무 강도는 사실 크게 상관이 없지만 내가 원해서 하는 일인지 아니면 어쩔 수 없이 하는 일인지와 같은 업무를 대하는 마음가짐은 저의 커리어 및 인생에 크게 작용했다”며 “행복하고 즐거운 능동적인 삶을 지향하기 위해 10년간 몸담았던 분야를 과감히 버리고 새로운 길을 선택할 수 있었다”고 한다.

감사의 마음이 성공의 원동력
허남기 FC는 “일요일마다 지난 한 주를 정리하는 시간을 갖고 각 고객분들의 상담내용 및 점검 항목들을 다시금 체크, 부족한 부분을 메모해 나가는 습관을 길들임으로써 성장할 수 있었다”고 말하며 자신만의 비법을 슬쩍 내비쳤다. 그는 “고객에게 감사하다는 인사말이나 지인들을 소개 해 주는 식의 고마움을 표시하실 때 FC로써의 큰 보람과 일을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는 마음가짐이 생긴다”고 한다. 특히 “재무설계사가 가지고 있는 편견과 오해를 넘어 고객과 진정으로 마음이 통할 때 전국을 누빌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고 밝혔다. 이어 “저의 고객분들이 반드시 어제보다 더 나은 내일을 살 수 있도록 돕겠다는 ‘확고한 신념’이 있다”면서 “많은 이들이 재무설계가 인생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인지할 수 있도록 그리고 귀찮아서 방치해 둔 재무 상태를 제가 직접 찾아가 간단하고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 나갈 것”이라고 말하는 그에게 일에 대한 열정을 엿볼 수 있었다. 허남기 FC는 고객관리뿐만 아니라 컨설팅에도 많은 노력을 쏟아 붓고 있다. “저도 어렵게 취업을 하고 일반 직장인 생활을 경험해봐서 고객 분들이 힘들게 버는 월급을 제대로 쓰지 못하는 것을 볼 때마다 안타깝다”고 말하며 “현명한 지출을 위해 잠깐의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다면 수입을 배로 늘리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조언했다. 그는 “건강한 재무 설계는 오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2시간이란 작은 시간을 재무설계사에게 투자한다면 더 밝은 미래로 바꿀 수 있다”면서 재무설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최단기간 내 부지점장 되는 것이 목표
허남기FC가 몸담고 있는 곳은 ING생명의 뿌리와 같은 ‘한결지점’이다.“한 순간 반짝 빛나는 곳이 아닌 수 십년 동안 TOP 랭킹을 유지하며 10여개의 분할 지점을 만들어 낸 역사와 전통이 깊은 지점”이라고 한결지점을 설명하는 모습 속에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 전국을 누비는 열정과 활동량을 갖춘 한결지점 내 미친 3팀에서 허남기FC는 선배의 뒷받침과 후배를 위한 전문 교육 등을 통해 상하관계의 중추적인 역할을 맡고 있다. 앞으로의 목표와 계획을 묻자 “모든 국민의 건강한 재무생활을 위해 저의 역량을 후배들에게 물려줘 다수의 인력으로 파급효과를 넓히고자 한다. 그러기 위해 단기간 내 부지점장 승진, 그 이후 지점장이 돼 더 많은 인력을 관리하고 영향력을 키워 대다수 국민들이 미래 걱정 없은 노후를 든든하게 만들어 드리는 것이 최종 목표”라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그는 “CFP와 같은 국제 공인 금융 자격증을 지속적으로 취득해 빠르게 급변하는 금융시장 속에서 전문성을 키우고 한발 앞서 나가는 인재가 될 것”이라고 성공을 위한 계획을 설명하는 그에게서 미래의 최고 재무설계사의 모습이 보였다.

Tip.마지막으로 재무설계란
현재의 수입과 지출의 정확한 파악을 하고 통장 쪼개기, CMA비상금 운영, 분산저축 등을 통해 쉽게 점검 할 수 있는 소비시스템의 기반을 만들어서 3년이내 자동차 구입, 5년이내 결혼준비 10년이내 주택구입 30년 후 매달 350만원 연금 수령등과 같은 인생계획에 가장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을 상담하면서 함께 고민하는 것입니다.

 

프로필(수상내역)
16.10 6천명 전 사원 중 건수 2등(상위0.1%)
      최고수당률 TAP OFF 달성 (한 달만에 초과달성)
      5회차 Convention 달성
      한결지점 10월 MVP4관왕 (MR N, I-TOM, MIP, CANP)

16.11 전사 건수 8등
      한결지점 11월 MVP2관왕 (I-TOM, CANP)

16.12 전사 건수 23등
      한결지점 12월 MVP4관왕 (MR N, I-TOM, MIP, CANP)
      6회차 Convention 달성
      Convention rookie incentive. 챌린지 달성.   
     (다낭 시상식 달성,1년 성과 상위 10% 실적 / 3개월 만에 초과달성)

17.1 ROOKIE 전사 건수 합산 1등
     NEW STAR AWARD 조기달성   
     한결지점 1월 MVP2관왕 (I-TOM, MIP, CANP)
     3W 20주차 (매주 신계약 3건이상)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