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살아가고 있는 지금, 우리는 급변하는 세계정서와 지식의 소용돌이 속에서 삶의 진정한 행복을 잊어버린 채 살아가고 있다. 이런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 기도가 가져다주는 의미는 무엇일까.

시사뉴스피플 an9809

선담선원 임선담

자신의 운명과 미래에 대해 알고 싶어 찾아오는 사람들 대부분은 커다란 문제가 발생되었거나 난관에 부딪힌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행복한 가정을 꾸리거나 사업의 성공을 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은 하고 있지만 그것이 어디 뜻대로 이루지는 것인가? 우주가 한 치의 오차도 없이 톱니바퀴처럼 맞물려 돌아가듯이 우리의 인생도 신의 뜻대로 삶이 흘러가고 또 그렇게 움직여지고 있는 것이다.
최근 명쾌한 상담으로 장안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선담선원의 임원장은 “세상에는 수많은 국가가 존재하고 그들 나름의 이념이 있지만 세상을 널리 이롭게 하리라는 숭고한 뜻을 가진 민족은 오직 한민족 뿐입니다. ‘홍익인간’은 어느 한 개인, 어느 한민족의 이념이 아닌 모든 인류의 이념입니다.”라고 강조하면서 세상에 태어나 어렵고 힘든 난관에 부딪히고 갈 길을 찾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신의 도움을 받고 그 뜻을 받들어 어렵고 힘든 사람의 미래를 위한 길라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좋은 운(運)의 인연을 만나야 성공한다
정치, 경제, 사회문화 등 급변하는 사회에서 사람들은 감정의 기복이 크고 불안요소를 가지게 되면서 경제적 안정과 마음의 평화를 동시에 얻고자 한다. 그렇지만 노력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것은 한계가 있고 스스로 대운까지 얻기는 쉽지 않은 일임에 틀림없다. 임 원장은 “어떤 사람은 자신의 능력이나 노력에 비해 사업이 번창하고, 가정도 원만하게 꾸려 가는 이가 있는가 하면, 더욱 노력했거나 비슷하게 노력했는데도 그렇지 못한 이도 있다. 늘 다니는 출근길이나 퇴근길에 어느 날은 막혀있고 어떤 날은 교통신호 한번 걸리지 않는 날도 경험해 봤을 것이다. 악연도 인연인 것처럼 그것이 바로 그날의 운이고 넓게 보면 한해의 운과 미래인생의 운에 있어서도 인연처럼 그런 날이 있는 것이다. 좋은 인연을 만나야 크게 돈도 벌고 또 가정과 사업도 번창할 수 있는 것이다.”라고 힘주어 말한다.

성공을 위해서는 신의 도움이 필요
“신의 제자들이 하는 기도는 영적인 능력을 강화하기 위함이고 내가 평소에 공부를 하고 정립이 된 생각을 신과 합일하여 새로운 기운을 얻어내기 위함이다.”라고 말하는 임원장은 내 앞길을 막거나 악연이 되는 사람이 있는데 이것도 피할 수 없는 인연인 것이다. 제자는 사람들의 악연과 불안한 요소는 없애 주고, 희망적 요소를 찾아 삶의 전환점을 맞게 하는 순기능 역할을 한다. 이러한 요소들은 영적(靈的)인 것이 때문에 일반인들은 볼 수가 없다. 때문에 신을 모시는 제자들만 볼 수 있고, 신의 뜻에 따라 알맞은 처방을 할 수 있다.
사주가 운보다 미약하기는 하지만 일부 사람은 아주 좋은 사주를 타고난 사람도 있고, 아주 좋지 않은 사주를 타고난 사람도 있다. 하지만 일확천금을 바라거나 한탕주의의 욕심을 버리고 남을 배려하고 성실하고 덕을 쌓고 노력한다면 운도 멀리 있지 않다고 한다. 이 세상 모든 사람들에게 행복해지기를 기원하며 참된 길과 올바른 삶의 방향을 제시하고 있는 선담선원, 명의가 환자의 얼굴색만 보고도 병명을 알아내듯이 한번쯤 내 미래의 운을 보기 위해 그 문을 두드려보는 것도 필요한듯하다. NP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