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피플=박용준 기자]

(노회찬 의원실 제공)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창원 성산구)가 15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법무부가 우병우 전 수석과 함께 근무했던 검사들을 재임용한 것은 크게 잘못된 인사”라고 질타했다.

이날 노 원내대표는 우병우 전 민정수석이 국정농단 묵인과 직무유기 등 협의로 특검과 검찰의 수사를 받고 있는 상황을 지적하며 이같이 말했다.

검찰은 지난 13일 정기인사 명단을 발표했다. 이 명단에는 청와대에서 근무한 전직 민정수석실 행정관 6명이 검사로 재임용 돼 있다.

노회찬 원내대표는 우병우 전 수석이 발탁해, 우병우 전 수석의 지시를 받고 민정수석실에서 근무한 행정관들은 우병우 민정수석의 범죄혐의에 연루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인사를 통해 임용된 전직 민정수석실 행정관 중 일부는 사표를 낸 뒤 검찰에 전혀 근무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연수원 동기 검사들과 동일하게 한 단계 승진한 직위로 재임용되었다”며 “법무부가 검사의 ‘사직 후 청와대 근무’를 ‘사실상 파견’으로 인식하고 있지 않은 이상 이런 인사는 불가능하다”고 지적했다.

노회찬 원내대표의 지적에 이창재 법무부 차관은 “이번에 임용된 청와대 출신 검사들은 검찰인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재임용된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