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피플=노동진 기자]

특검 연장에 대해 여야가 다시 한번 대립각을 세웠다. 현재 특검이 수사기한 연장 신청에 대해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의 승인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

자유한국당은 지난 20일 특검 수사기간 연장 반대를 당론으로 채택했다. 이날 정용기 원내수석대변인은 “야당이 특검 연장에 대해 날치기 처리를 시도하면 강력히 대응하겠다”며 특검 연장 반대 의사를 분명히 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 윤관석 수석대변인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구속으로 정경유착도 밝혀진 만큼, 특검은 연장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민의당도 자유한국당의 반대 당론에 대해 목소리를 높였다. 장정숙 원내대변인은 “도로 국정농단 당이 됐다”며 “자유한국당의 특검 조사기간 연장 반대는 박근혜 대통령과 운명공동체가 되길 자처한 것”이라고 꼬집었다.

정의당은 72시간 특검기간 연장을 위한 비상행동에 돌입했다. 심상정 대표는 “국민들의 뜻이며, 해야 할 수사가 많다”며 “황 대행의 특검 연장 거부는 사실상 특검을 조기에 강제해산시키는 일”이라고 질타했다. 노회찬 원내대표는 “정의당이 앞장서서 황교안 권한대행이 특검 연장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최대한의 노력을 다 하겠다”며 “불가피하다면 특검법을 개정해서라도 국민의 여망에 따라 반드시 특검 수사기간이 연장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특검 연장이 뜨거운 감자가 됐지만, 실제 연장이 가능할지는 의문이다. 특검 연장법안 처리는 직권상정이 가능해야 하는데, 키를 쥔 정세균 국회의장이 부정적이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