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게 올바른 보험 및 재무 설계를 제공할 것

우리나라 보험업은 소위 전문성이 결여된 일방적인 네트워크 영업이라 생각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보험만큼 전문성을 갖춘 미래 지향적인 업종은 없을 것이다. ING생명 서성동 FC는 국내 많은 이들이 가지고 있는 보험의 편견을 깨기 위해 고객에게 매일같이 보험의 본질을 소개해가고 있다.

ING생명 서성동FC

ING생명 서성동FC는 보험의 편견을 가지고 있던 사람들 중 한명이었다. 서성동FC는 “20살 무렵 어머님의 암 투병이 시작된 후 병원비 마련을 위해 아르바이트를 시작했다”면서 “그 당시 버는 돈의 80%이상이 병원비와 생활비로 지출되고 있었는데 알고 보니 어머님 친구였던 보험설계사가 운전도 안하는 분 앞으로 운전자 보험을 계약해서 불필요한 보험료를 내고 있었다”고 잘못된 설계로 인해 매우 힘든 시절을 회상하며 말했다. 그 이후 보험설계사를 그 누구보다 싫어했다는 서성동FC가 보험업에 발을 들여놓게 된 계기는 무엇일까. 서성동FC는 “우연히 김규오SM을 만나 그에게서 살아온 얘기부터 앞으로의 비전까지 많은 얘기를 통해 보험에 대한 모든 편견을 깨게 됐다”고 한다. “그 만남 이후 자연스레 보험업계에 일원으로 들어와 성실하고 올바른 설계를 통해 성공 다가서는 터닝 포인트가 되었다.”고 그의 포부를 밝혔다.
 

자동차는 ‘연비’ / 보험에는 ‘가성비’
서성동FC는 가정이 있는 고객, 그리고 사회초년생을 주요 고객층으로 삼고 세부적인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서성동FC는 “가정이 있는 분들은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고 보장을 더 튼튼히 쌓는 리빌딩이 필요하다”면서 “특히 자녀의 입원 등 특수한 사항을 위한 특약까지 함께 소개하고 있다”고 한다. 반면 “사회초년생들을 위해서는 돈을 어떻게 쓰는지에 초첨을 맞춰 돈쓰는 방법, 통장을 쪼개는 효율적인 방법 등을 알려드리고 있다”면서 “모든 고객들의 지출을 점검하고 이자 수익의 최대효율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해 주는것이 주요 컨셉”이라 설명했다. 이런 그를 찾는 많은 고객들은 대부분 가입해 놓은 보험료가 얼마인지, 입원비, 수술비 등은 얼마인지 모르는 분들이 대부분이다. 서성동FC는 “사실 보험을 효율적으로 설계, 운영하는 것이 제 역할인데 이러한 모습을 보고 신뢰를 가진 고객분이 기억에 남는다”며 “그 분의 자녀가 입원을 했는데 가입 상품 특약으로 나오는 비용을 계산해 입원비는 물론 상급병실로 옮기고 퇴원까지 처리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진심을 전달받은 고객님이 많은 분들을 자발적으로 소개해주셨다”고 한다며 쑥스럽게 말하는 그에게서 고객과 보험에 대한 진실된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
 

다음, 또 다음 목표를 위해 페달을 밟아 나갈 것
서성동FC는 항상 새로운 목표를 향해 쉬지 않고 끊임없이 달려 나가고 있다. 그는 현재 한결지점에서 신입FC 교육과 보완처리 리더 역활을 재능기부 형식의 업무를 자발적 복수 진행 중이다. 그는 “교육 시 주로 보장성 보험, 자녀관련 활동에 대한내용을 전달하고 있다”면서 “‘닭장 속의 닭이 아닌 그 문을 열고 훨훨 날아가라’고 비전을 제시해 준 김규오, 이정환SM의 말처럼 이제 날개를 펴고 날아볼 것”이라 말하는 서성동FC. 그는 “김규오 SM을 챔피언으로 만들어 드리기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펼치는 것이 1차 목표며 그 후 SM을 향해 달려 갈 것”이라면서 “앞으로 제가 경험한 것들을 발판으로 젊은 청년들에게 비전을 제시하러 다니는 것이 최종 목표다”고 선언하는 그에게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
 

프로필(수상내역)
2016년 4월 전사 건수부분 2등 본부 1등 지점 1등
2016년 5월 한결지점  MVP  건수부분
2016년 6월 한결지점 F/A 사망보험최다판매
2016년 6월 rookie부분 TOP10 선정
2016년 7월~8월 SUMMER CONTEST 달성
2016년 10월  ING CUP Convention Challenge 달성
2016년 11월 SUMMER CONTEST 시상식 참석 상위업적10%
2016년 12월 3W35주달성 건수부분 전사 16위 마감 현재 3W40주 달성 진행중(매주신계약 3건)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