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동영상
    여백
    HOME 경제/금융
    4차 산업혁명 선도할 '2017 창원 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 개최

    [시사뉴스피플=박용준 기자]

    (사진제공=한국기계산업진흥회)

    ‘2017 창원 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Int'l Factory Automation System Show 2017, Changwon Korea)’이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13~16일까지 개최된다.

    13회째를 맞은 이번 전시회는 ‘자동화로 경험하는 또 다른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독일, 미국 등 18개국 173개사 406부스 규모다.

    최근 4차 산업혁명의 파고 속에서 기계산업이 새로운 변화를 선도해 나가기 위해서는 핵심기술과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고 대응해나가야 한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핵심 자동화기술인 3D프린터, 3D레이저 측정기 등 다양한 기술을 선보이며 ‘스마트공장 구축전략 세미나’도 개최된다.

    세계적 3차원 측정 전문업체인 ZEISS(자이스 코리아)는 초정밀 좌표 측정장비와 3차원 측정솔루션을, 정밀부품 제조 전문회사 파트너스랩(주)는 산업용 금속 3D프린팅을 전시한다. 신제품발표회에서는 세계 최초 이동식 3차원 측정기인 zCAT(지켓)이 소개된다.

    ‘중견기업 스마트공장 구축전략 세미나’에서는 ‘Optical RFID를 이용한 스마트제조 객체인식 최적화 솔루션’, ‘스마트공장 구현에 필요한 IO-Link 기술’ 등 중소기업의 스마트공장 구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핵심기술들이 선보인다.

    이밖에 중동·인도·일본 등 4개국 벤더등록 담당자 초청 수출상담회, 명장초청 강연회 등도 개최된다.

    벤더등록 담당자 초청 수출상담회는 플랜트기자재 수요가 많은 중동, 인도, 일본지역을 집중 공략하기 위해 15개 해외 유수 EPC업체의 벤더등록 담당자를 초청하여 국내업체 100여개사와 1:1 상담이 진행되며 개별 부스에서도 맞춤바이어 수출상담이 진행된다.

    14일에는 국내 산업현장 최고의 숙련자인 대한민국 기술명장의 초청강연도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전시회 정보 및 참관객 사전등록은 전시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용준 기자  jun015399@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용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Hot Pic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