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피플=박용준 기자]

검찰이 정유라씨를 상대로 재기한 구속영장 청구가 또 다시 기각됐다.

이보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은 자신의 SNS를 통해 “자기는 아무것도 모른다는 정유라의 말을 판사는 믿는가? 검찰의 영장 재청구가 되었으니 두고 볼 일이다. 국민을 우습게 보지 마라!”라고 밝혔다.

하지만 지난 20일 권순호 서울중앙지법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추가된 혐의를 포함한 범죄사실의 내용, 피의자의 구체적 행위나 가담 정도 및 그에 대한 소명의 정도, 현재 피의자의 주거 상황 등을 종합하면 현 시점에서 구속의 사유와 필요성이 있음을 인정하기 어렵다“면서 기각했다.

기각 소식이 들리자 정의당은 대변인 브리핑에서 “이해할 수 없는 일”이라면서 “법원이 기계적인 판단으로 자유를 준다는 것은 도저히 납득할 수 없다”고 밝혔다. 추 대변인은 또 “또 다시 구속영장 기각을 야기한 검찰 역시 비판을 피할 수 없다”라며 “국민들이 더 분노하기 전에 철저한 수사로 정유라의 범죄행위를 명백히 밝혀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바른정당도 “최순실 국정농단 의혹 규명은 끝나지 않았다”고 전했다. 오신환 대변인은 “사법부의 판단을 존중한다”면서도 “정유라는 국정농단의 몸통인 최순실의 비호 아래 갖은 특혜를 누렸다. 그것도 모자라 능력이 없으면 부모를 원망하라는 말로 국민들의 가슴에 대못을 박았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검찰은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세운다는 각오로 끝까지 최선을 다해 수사해주기 바란다”며 “정의로운 판결을 통해 새로운 대한민국을 건설하는데 노력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