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피플=노동진 기자]

국민의당이 내년 지방선거를 대비해 7일 국민정치아카데미 ‘폴리세움’을 공식 출범시켰다.

폴리세움은 많다는 뜻의 폴리(poly)와 정치를 뜻하는 폴리틱스(politics)의 폴리, 그리고 우리말 ‘세움’의 합성어다.

국민의당은 ‘폴리세움’ 출범을 “다당제를 정착시키라는 국민의 명령으로 탄생했다”며 “폴리세움에서 정치리더를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폴리세움은 오는 9월 단체장을 준비하는 단체장반과 기초·광역의원을 준비하는 의원반으로 나누어 ‘중도의 가치와 3당의 미래, 지방자치단체장의 역할, 지방재정과 예산, 선거에서의 당선노하우 등 3당 후보로서 갖춰야 할 소양부터 구체적인 선거운동 방법까지 교육할 예정이다.

교수위원으로는 시사평론가인 유창선 박사, 경희대학교 후마니타스 칼리지 김민전 교수, 전남대 오승용 교수, 인천대 이준한 교수, 배재대 정연정 교수, 동아대 홍성민 교수 등을 위촉했다. 자문위원으로는 시사평론가 공희준씨, 조원C&I 김대진 대표, 정치컨설턴트 박성민 대표, 온라인 선거전문가 진병춘 컨설턴트 등이다.

이계안 정치연수원장은 “국민의당이 내년 지방선거에서 3당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다질 수 있도록 충실하게 준비할 것”이라며 “‘국민의당의 앞날을 가늠해 보려면 폴리세움을 보라’, ‘폴리세움을 보면 국민의당의 미래가 보인다’는 이런 말이 회자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고 함께 성원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