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피플=박용준 기자]

여당의 ‘적폐청산’이 연일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국감에서도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재조명이 이뤄지며 야당과의 갈등 양성이 벌어지고 있다.

국회 정무위원회는 17일 금융감독원 국정감사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 지인과 관련된 농협의 해외 부동산 사기대출 의혹과 박근혜 전 대통령의 친인척이 연루된 사모펀드 자베즈파트너에 대해 재조사를 요구했다.

이보다 앞선 16일 법무부 국정감사에서는 정의당 노회찬 의원이 “박 전 대통령의 발언은 사실상 대한민국의 법치주의를 부정하는 것으로 보인다. 어떻게 생각하냐”는 질의에 대해 박상기 장관이 “적절하지 않은 발언이라고 생각한다”면서 비판을 하기도 했다.

박 장관은 “이명박 전 대통령도 혐의가 확인되거나 증거가 나온다면 수사대상에서 제외되지 않는다”는 발언도 했다.

이에 대해 자유한국당은 ‘정치보복’으로 규정하고 오히려 노무현 일가 640만 달러 뇌물수수 혐의에 대한 수사를 요구했다.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과 윤상직 의원은 박 전 대통령을 두둔하고 나섰고, 정우택 원내대표는 “검찰 수사가 유독 전임, 전전임 정권에 대해서만 표적수사를 한다면 이것이야 말로 정치보복”이라고 비판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는 “박 전 대통령은 정치보복이 아니라 단군 이래 최악의 국정농단 범죄 혐의에 대한 사법절차를 받은 것일 뿐”이라고 규정했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