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미지=픽사베이

[시사뉴스피플=김은정기자]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은 장애인의 공직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3월 12일(월)부터 3월 16일(금)까지5일 동안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장애인을 대상으로‘2018년 장애인 공직설명회’를 개최한다.

장애인 공직설명회는 인사혁신처와 공단이 장애인의 국가공무원 진입기회를 확대하고자 2010년부터 실시해 오고 있다.

인사혁신처 및 국방부와 공동 개최하는 이번 공직설명회에서는 장애인공무원 인사정책, 2018년 국가직 중증장애인 경력경쟁채용 정보, 군무원 제도 및 채용 정보가 제공되며 장애인공무원 선배와의 대화 뿐 아니라 공무원 면접 특강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는 3월 12일(월) 서울AT센터에서 개최되는 수도권을 시작으로 대구.경북권은 3월 13일(화) 대구직업능력개발원, 부산.경남권은 3월 14일(수) 부산KTX역 해운대실, 광주 전라권은 3월 15일(목) 광주역 무등산실, 대전.충청권은 3월 16일(금) 대전무역회관 등 전국 5개 권역에서 열린다.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거나 관심을 가진 장애인 구직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홈페이지(www.kead.or.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