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피플=박용준 기자]

야당의 김기식 원장의 공세가 연일 계속되고 있다. 바른미래당은 제8차 최고위원·중진위원 연석회의에서 “적폐청산이 과연 청산의 대상이 누군지, 청산의 원칙과 기준은 무엇인지를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질타했다.

이날 김기식 금융감독원장에 대해 “청와대에서는 도대체 무슨 사연과 곡절이 있어서 김기식 원장을 그렇게도 감싸고 비호하는지를 알 수 없다”며 “그대로 묵과하면서 내 편이고 내 코드이기 때문에 이대로 금감원장에 유임하는 것인 적폐 중의 적폐를 재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나아가 김 원장에 대해 고발조치도 했다.

자유한국당도 10일 김 원장을 뇌물과 집권남용, 공직자윤리법 위반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조치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수천만원의 피감기관 돈으로 외유를 다니고 자신이 운영하는 ‘더미래 연구소’에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고액강의를 수강하도록 한 것은 명백한 집권남용과 강요죄에 해당되는 만큼 이런 뇌물수수와 갑질 행태에 대해서는 검찰은 지체 없이 수사착수에 나서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반면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는 “김기식 금감원장과 관련된 야당의 의혹제기가 점입가경”이라며 “아니면 말고 식 의혹제기는 대단히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청와대도 김 원장의 의혹 제기에 대해 “해외출장 건은 적법한 것이며 해임에 이를 정도로 심각하지 않다”며 진화에 나섰다.

한편, 야당의 공세에도 김기식 원장은 간부회의를 주재하는 등 경영 혁신을 위한 TF를 구성하는 등 업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