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조원진 블로그

[시사뉴스피플=김은정기자] 조원진 대한애국당 대표가 남북정상회담 다음날 열린 이른바 ‘태극기 집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미친 XX”라고 욕설한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조 대표는 남북정상회담 다음날인 28일 서울역 등에서 보수 집회를 진행한 뒤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 영상을 이날 보면 조 대표는 문 대통령을 향해 “핵폐기 한 마디도 안 받아오고 200조원을 약속해버렸다. 미친X 아니냐”고 주장했다. 조 대표는 거듭 “핵폐기 한마디도 얘기 안하고 200조원을 약속하는 이런 미친XX가 어디있냐”며 “있을 수 없는 짓을 어제 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서훈 국정원장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부인 리설주 여사에 대해서는 입에 담지 못할 거친 표현을 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2일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남북관계가 평화와 공존의 관계 입구에 들어선 이때 한 야당 대표라는 사람은 입에 담지 못할 천박한 언사로 문 대통령의 명예를 훼손하고 있다”며 “당 대표로 저는 당 법률위원회가 이를 고발 조치할 것을 명한다”고 밝혔다.

앞서 조 대표는 지난달 28일 자신의 블로그에 “판문점 선언은 핵 폐기와 북한 도발에 대한 사과, 인권 탄압 문제를 언급하지 않았다”며 “그래서 우리는 이것이 무효라고 주장하고 정상회담으로 인정하지 않는다. 대한민국 주적에게 굴종하는 모습만 생중계로 보아야 했다”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