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피플=박용준 기자]

(사진=홍준표 대표 페이스북)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의 막말 파문에 정의당 심상정 의원이 기자회견을 갖고 “자유한국당을 이번 지방선거에서 확실하게 퇴장시켜 달라”고 강조했다.

심 의원은 지난 3일 정의당 대전시당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심 의원은 “완벽한 비핵화와 종전을 선언한 역사적인 남북정상회담에 이어 북미정상회담 장소로 판문점과 평양 등이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다”며 “이것은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트럼프 대통령의 북미회담의 성공과 더불어 남북미(남북중미) 정상회담으로 연결되어 그 자리에서 종전선언까지 이어질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 정의당은 이러한 절호의 기회가 한반도의 항구적인 평화와 번영으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홍준표 대표를 비롯한 일부 수구세력이 “남북정상회담을 ‘위장평화쇼’, ‘주사파의 숨은 합의’라 폄훼하고, ‘창원에 빨갱이가 많다’, ‘세상이 미쳐 가고 있다’는 등의 연쇄 막말로 국민의 스트레스 지수를 높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심 의원은 “홍준표 대표는 냉전의 끝자락을 잡고 정치적 생존투쟁에 몸부림 치고 있는 중”이라며 “제1 야당 대표가 한반도 평화와 미래를 향한 절호의 기회를 두고도 어떠한 책임도, 사명감도 느끼지 않는 행태를 보면 냉전에 기대고 색깔론으로 기득권을 누려왔던 정치 시대가 저물어가고 있다는 것을 느낀다”며 한반도 평화를 가로막는 자유한국당을 지방선거에서 퇴장시켜달라고 요청했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