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동영상
    여백
    HOME ENTERTAINMENT
    5월에는 박물관과 미술관을 더욱 가깝게

    [시사뉴스피플=김은정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한국박물관협회(회장 김쾌정)와 함께 ‘2018 박물관・미술관 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오는 5월 11일(금)부터 20일(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현대미술관 등을 비롯한 전국 박물관・미술관 120개관에서 열린다.

    세계 박물관의 날(5월 18일)을 맞이하여 개최되는 이번 행사 기간 동안에는 전국의 국・공・사립・대학 박물관・미술관 120개관에서 다양한 특별전시, 박람회 등이 개최되며, 이들은 무료 또는 동반 1인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또한 국립중앙박물관 열린마당에서는 개최되는 ‘박물관 교육박람회(5. 18.~20.)’에서는 전국 박물관・미술관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바자회(5. 14.~20.)를 통해 전시도록과 문화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이와 함께 ‘새로운 접근, 새로운 대중’이라는 주제로 세계박물관협회(ICOM) 한국위원회 등 27개 학회 및 단체들이 함께 참여하는 ‘한국박물관 국제학술대회(5. 18.~20./국립중앙박물관 교육관, 국립한글박물관 별관)’도 개최된다. 박물관・미술관 관계자뿐 아니라 일반 국민들도 함께 참여하는 이 학술대회를 통해 박물관・미술관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소통과 활발한 학술 교류의 장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문체부 정책담당자는 “이번 박물관・미술관 주간 행사를 통해 박물관・미술관이 사람들의 일상과 함께하는 문화공간으로서 국민들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김은정 기자  connecting90@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은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Hot Pic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