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생활/문화 공연/전시
프랭커스 주관 ‘2018 신데렐라 선발대회’ 개최한국 대표 누가 될지 초미의 관심사

[시사뉴스피플=박용준 기자]

<본선 진출자 20명>

42년 전통의 신데렐라 선발대회가 2011년 한국대회 개최 이후 7년 만에 다시 국내에서 열렸다.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나아가 모델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는 차원에서 명성이 자자한 이번 대회는 지난 6월 17일 서울 강남구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SAC 아트홀에서 진행됐다.

키즈모델의 꿈을 실현
‘신데렐라’. 어린 시절 누구나 한 번 쯤은 읽은 동화로 美를 상징한다. 내면에는 외적인 아름다움도 중요하지만, 착한 성품은 그 가치를 매길 수 없을 만큼 귀중함을 전하고 있다.
이 이야기가 실제로 존재한다면. 세계적으로 드높은 명성을 자랑하는 ‘신데렐라 선발대회’가 우리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이끄는데 기여하고 있다.
실제 43년간 전 세계인들로부터 각광 받고 있으며,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다. 최근 국내에서 7년 만에 개최되며 그 진가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퍼스트국제재단이 개최하고 국내 럭셔리 시장의 주역인 프랭커스(prankers)가 주관한 ‘2018 신데렐라 선발대회’가 대단위의 막을 올렸다.
프랭커스는 각종 대회를 개최하면서 키즈모델들의 꿈을 실현시키고 자신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이 대회 라이센스를 취득하는 등 자라나는 아이들을 위한 후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프랭커스 박기량 대표는 “대회 주관을 맡아 쌓은 경험을 토대로 세계 속의 한국 신데렐라 스칼라쉽 대회를 한국의 키즈엔터테인머트 산업과 연계해 가장 창의적인 문화와 연예산업에 한국의 키즈들이 주역이 되는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중국 진출 원년 프랭커스도 눈여겨 봐 달라”고 당부했다.
참가부문은 ‘신데렐라 토트 (2011년 7월 1일생~2009년 6월 30일생, 6세~8세)’와 미니어쳐 미스(2009년 7월 1일생~2006년 6월 30일생, 9세~11세), 신데렐라 미스(2006년 7월 1일생~2003년 7월 1일생, 12세~14세)다.
참가자들에게는 50만원 상당의 푸짐한 경품도 제공됐다. ▼프랭커스가 제공하는 16만원 상당의 ‘볼캡 및 스냅백’ ▼남양알로에의 새 이름인 유니베라의 ‘허그 코스메틱 세트’ ▼소나 ‘휴대용 키측정기’ ▼와이엠 ‘킥보드와 5cm 광폭 타이어’ ▼닥터 코키아 ‘유기농 시어버터’ ▼어린이용 화장품인 ‘디즈니 공식 무독성 신데렐라 메이크업 세트’ ▼최고급 드레스를 선착순 30명에게 증정했다.
주요 심사항목은 패션워킹과 포즈, 댄스나 기타 장기자랑이다.

아이들에게 행복과 자긍심 고취
세계 선발대회에 참가 할 한국의 대표 신데렐라는 과연 누가 될 것인가. 뜨거운 열기는 지난 5월 25~6월 12일까지 모집에서부터 대 파란을 예고했다. 예심은 서류 심사를 통과한 40여명의 지원자들이 6월 17일 서울 강남구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SAC 아트홀에 모여 진행됐다.
수많은 경쟁을 뚫고 본선 진출자 20명이 가려졌다. 이들은 저마다 다양한 끼와 참신하고 발랄한 모습 등을 발산하며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무엇보다 예선을 준비하면서 노력했던 모습들은 부모님들에게 또 다른 감동을 선사하기 충분했다. 안타깝게 탈락한 이들은 다음을 기약해야 했지만, 좋은 추억과 함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했다.
참가자 학부모 김지형씨는 “비록 우리 아이가 떨어졌지만, 예선을 준비하는 동안 정말 행복해 하는 모습이 보였다”며 “신데렐라의 주인공은 못됐지만, 따뜻하고 정감 있는 깊은 마음 만큼은 담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남다른 면모를 과시한 본선 진출자 20명은 6월 20일 부산 송정해수욕장 풀파티 패션쇼에 초청되며, 색다른 美를 발산했다. 이어 미스코리아 대회와 같이 업체 방문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해 내며 자긍심도 키웠다.
이들은 오는 6월 29일 중국 상해 푸동 메이어트 호텔에 도착해 관광을 즐기고 30일에는 중국 왕홍 방송 및 동영상 촬영, 저녁에는 신데렐라 파티에 참석할 예정이다. 7월 1일에는 한국대회 결선을 치른다. 2일에는 상해 관광 이후 귀국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4~5명)은 한국 모델의 국가대표로 7월 20~29일간 미국 텍사스주 달라스에서 전 세계 신데렐라 국가대표들과 결선을 치루게 된다.

박용준 기자  jun015399@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용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