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김해영 국회의원실)

[시사뉴스피플=박용준 기자]더불어민주당 김해영 의원(부산 연제·정무위)이 문재인 정부 첫 해(2017년 5월 ~ 2018년 5월)의 국회의원 의정활동 평가에서 종합평가 1위를 기록했다.

사법·입법 감시 법률전문 NGO인 법률소비자연맹이 지난 11일 전체 국회의원 평가를 발표, 김해영 의원이 ‘국회의원 헌정대상’에서 의정활동 종합평가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법률소비자연맹에서 수여하는 국회의원 헌정대상은 전체 국회의원 중 평가결과에 따른 상위 25%에 해당하는 75명의 국회의원에게 수여되며, 전체 수상자의 절반이 넘는 43명의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의원이 수상자로 발표되었다.

국회의원 헌정대상은 ▲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표결 참여 ▲처리된 대표법안발의 성적 ▲처리된 공동발의 성적 ▲국정감사 현장출석 ▲국정감사 우수의원 ▲대정부질문 ▲예결산특별위원회 활동 ▲윤리특별위원회 감점 ▲비상설특별위원회 활동 ▲상임위 소위원회 활동 등 총 12개 항목의 기준으로 평가가 이루어졌으며, 김해영 의원은 총점 100.61점으로 전체 300명의 국회의원 중 1위로 평가됐다.

김해영 의원은 “그동안 열심히 국민 여러분을 위해 해왔던 노력을 국민 여러분께서 인정하고 주신 뜻 깊은 상이라고 생각한다”며 “남은 20대 국회 의정활동도 국민 여러분의 뜻에 따라 깨끗하고 소신있는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영 의원은 지난 2016년과 2017년 더불어민주당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 2016년 국회사무처 선정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의원 등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지난 2년간 총 89건의 법안을 대표발의했으며, 그 중 14건이 본회의를 통과했다(가결율 15.7%).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