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국무총리실

[시사뉴스피플=김은정기자] 이낙연 국무총리는 1월 30일(수) 오후, 현대·기아차 기술연구소(경기도 화성시 현대연구소로 소재)을 방문했다.

이 총리는 수소전기차·자율주행차 등 미래차 육성에 대한 정부의 지원 의지를 강조하기 위해,수소전기차인 넥쏘차량을 타고 정부서울청사에서 화성시 소재 현대·기아차 기술연구소까지 약 57km를 이동했다.

이날 방문은, 자동차 산업의 패러다임이 바뀌는 전환기인 시점에서 우리나라 자동차 대표 기업인 현대차를 방문하여 미래차 동향 및 업계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한편,

수소전기차 핵심 부품의 99%를 국산화하고, 세계 최초로 양산한 넥쏘 수소전기차 등 미래차 개발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이 총리는 김세훈 상무로부터 수소전기차 개발현황을, 장웅준 이사로부터 자율주행차 개발현황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이어서 현대차 관계자와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현대차 실내품평장으로 이동해 코나(EV), 아이오닉(HEV), 니로(PHEV), 넥쏘(FCEV) 차량 및 관련 부품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넥쏘 차량을 이용한 미세먼지 공기정화 시연을 참관했으며, 벨로스터N과 웨어러블 로봇, 퍼스널 모빌리티 등에 대한 현황도 청취했다.

이후 이 총리는 정의선 수석부회장 등과 자율주행 4단계가 적용된 넥쏘차를 타고 남양연구소 내 현대디자인동에서 수소충전소로 약 3km를 이동했다.

수소충전소에 도착하여 수소전기버스 및 수소충전소 대해 설명을 듣고, 수소충전 시연을 참관했다.

이 총리는 경제인 신년 인사회(1.3)에서 더 자주 경제인 여러분을 모시고 산업 현장의 말씀을 더 가까이에서 듣겠다고 말씀드린 바 있으며,

올해 인천신항 방문(1.8,수출현장 점검)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방문(1.10, 5G 통신장비 생산라인 참관), LG생활건강 청주사업장 방문(1.25, 화장품 생산시설 참관) 등을 통해 경제계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있다.

이 총리가 현대차 정의선 수석부회장을 단독으로 만난 것은 처음이며, 앞으로도 경제계 행보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