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은 수석회의에서 민생법안 신속처리 강조했다[사진=청와대]

[시사뉴스피플=손영철전문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수석보좌관 회의를 열고 "3월 국회에서 국민 생활과 국민 경제에 시급히 필요한 법안부터 신속히 처리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 했다.

​탄력근로제 확대 적용을 위한 법안에 대해 대통령은 "노사정이 긴 산고 끝에 양보와 타협으로 합의한 매우 뜻깊은 사례인 만큼 그 성과를 살리는 것이 국회의 몫"이라며 "경사노위의 합의가 존중되는 입법이 신속히 이뤄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혁신성장을 촉진하며 신산업을 육성하고, 자영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등 경제와 민생 법안 처리에 보다 속도를 내달라"고 말한 뒤 "국회도 입법으로 경제 활력에 힘을 보태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예산에 반영하고도 아직 입법이 안 돼서 시행하지 못하는 세출법안과 병역법 개정이 미뤄지고 있어 급여가 오른 장병들의 목돈 마련을 위한 '내일준비적금'의 혜택 확대를 집행하지 못하고 있다"며 조속한 법안 처리를 촉구했다.

​특히 "최근 특권층의 불법적 행위와 외압에 의한 부실수사, 권력의 비호, 은폐 의혹사건들에 대한 국민의 분노가 매우 높다"며 "고위공직자 범죄수사처 설치의 시급성이 다시 확인되었다"라고 강조했다.

​대통령은 "5.18 진상규명위원회 위원 추천도 조속히 마무리해, 정의로운 사회를 바라는 국민의 요구를 수용해 정치권도 사회개혁에 동참하는 모습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