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동영상
    여백
    HOME 정치
    바른미래당, 신임 원내대표로 오신환 의원 선출
    (사진=바른미래당)

    [시사뉴스피플=박용준 기자] 바른미래당 신임 원내대표로 총 24표 중 과반을 득표한 오신환 의원이 선출됐다.

    바른미래당은 지난 15일 국회에서 원내대표 선거를 갖고, 오 의원이 김성식 의원을 누르고 새 사령탑에 올랐다고 밝혔다.

    오 의원은 친유승민계로 분류되는 인사로, 서울 관악을을 지역구로 재선의원이다.

    이날 오 의원은 수락연설에서 “화합·자강·개혁 그 길을 가기 위해서 지난 과거 우리가 통합하고, 의원님들께 보였던 진정성으로 변함없이 최선을 다해서 그 역할을 수행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또 “여야의 극단적인 대결구도로 국회가 비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며 “단순히 끌려가는 야당이 아니라 힘 있는, 강한 야당 그리고 대안을 제시하는 야당이 되어서 실제로 국회를 주도해서 이끌어갈 수 있는 바른미래당의 역할을 반드시 만들어내겠다”고 강조했다.

    청와대와 야당, 자유한국당과 영수회담과 관련해 “5대1이면 어떻고, 1대1이면 어떤가? 돌이켜보면 1대1 영수 연쇄 회담도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방식을 따지지 말고 대화를 해서 국회를 정상화 하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한 우리의 과제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끝으로 “탄력근로제, 2020년도 최저임금 결정과 관련한 여러 법안들, 국회가 정상화되면 최우선 민생경제 법안으로 하루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박용준 기자  jun015399@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용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Hot Pic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