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동영상
    여백
    HOME 사회
    국회도서관, 세종시와 협약 맺고 대국민 서비스 강화에 나서
    (사진=국회도서관)

    [시사뉴스피플=노동진 기자] 국회도서관(관장 허용범)이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와 협약을 맺고 국회 입법 활동 지원과 대국민 서비스를 강화하기로 힘을 모았다.

    국회도서관과 세종시는 지난 18일 오후 3시 30분 세종특별자치시청에서 정책역량 강화와 지식공유 확산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국회도서관의 입법, 정책, 학술자료 등 국가 지식정보자원 공유와 공동 활용을 위해 협력하고, 지식정보의 효율적 관리와 이용 극대화를 통해 국회 입법 활동 지원과 대국민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주요 협력 내용은 국회전자도서관의 원문 데이터베이스 등 자료 이용 확대,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과 홍보 활동 등이다. 특히 국회도서관의 원문 DB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협정기관 PC인증 ID를 세종시 소속 한솔동도서관 등 10개 공공도서관에 제공해 지역주민의 정보 접근권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허용범 국회도서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세종시 공공도서관에서 국회전자도서관의 지식정보 자원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두 기관이 정보 공유 등 미래 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공동 협력을 이어 가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국회도서관은 지난 6월 26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공유(Share), 개방(Open), 협력(Connect) 가치를 기반으로 국회도서관이 지식정보 데이터 중심의 새로운 사회간접자본을 구축하고 변화와 성장을 만들어나가겠다는 의지를 담은 ‘지식정보 SOC 전략’을 선언했다. 국회도서관은 2억 5천만 면 이상의 디지털 지식 데이터 공유를 핵심 내용으로 하는 학술정보협정을 2,000여 개가 넘는 국내외 기관과 체결해 정보격차 해소와 지식정보 공유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노동진 기자  bbong7887@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동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Hot Pic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