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동영상
    여백
    HOME 정치
    국회 국방위, 북한 미사일 발사 규탄 결의안 의결
    (사진=안규백 국방위원장 공식사이트)

    [시사뉴스피플=박용준 기자] 국회 국방위원회(위원장 안규백)가 지난 5일 오전 10시 전체회의를 갖고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규탄하는 결의안을 의결했다.

    국방위는 결의안에서 “일체의 군사적 행위와 위협제거를 위한 북한의 참여를 촉구하고, 정부의 적극적인 대책모색을 주문했다”고 밝혔다. 또 “북한이 9.19 군사분야 합의서 등 남북간 합의사항들을 충실히 이행할 것을 촉구하고, 위반 시 발생할 사태에 대한 책임이 북한에 있음을 경고하는 한편, 근본해결을 위해 국제사회와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근 북한은 단거리 발사체 발사와 소형 목선의 북방한계선 월선 등 연이어 안보에 위협되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이에 GSOMIA(한일 정보보호협정) 유지에 대한 국방부의 입장과 영공 침범에 대한 군의 대응, 북한의 발사체 도발에 대한 정부의 대응 태도 등을 점검하며 결의안을 의결하게 됐다. 

    안규백 국방위원장은 모두발언에서 “안보 현안에 대해 정부를 상대로 보고를 받고, 정부의 대처에 잘못된 점이 있으면 이를 밝히되, 사실과 다른 근거 없는 우려는 불식시키는 것이 국방위원회의 소명”이라면서 “북한 미사일 발사 규탄 결의안의 의결과 관련해 잘못된 도발에 대해서는 단호히 대응한다는 우리 국회의 의지가 북한에 잘 전달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용준 기자  jun015399@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용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