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식품클러스터로 혁신성장의 메카로 육성할 것을 약속

문 대통령이 하림 익산공장을 방문하고 있다. (사진제공=청와대)

[시사뉴스피플=박정연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20일 식품산업 활성화기업 현장인 하림그룹 익산공장을 방문했다. 

문 대통령은 하림그룹 관계자에게 하림의 전북지역 투자계획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하림은 농식품산업을 지역발전 특화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전북 지역에 2024년까지 8,800억 원을 투자해 일자리 2천 명을 창출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김흥국 하림그룹 회장은 “글로벌 식품시장에서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이곳을 투자의 적지로 판단했다. 직선거리 10km 정도인 세 곳에 식품생산 거점을 마련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전북 지역은 2년 전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가 가동 중지된 데 이어 작년엔 한국GM공장이 폐쇄되며 지역 경제가 큰 어려움을 겪었다. 이런 시기에 과감한 투자를 단행한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 인사 전한다.”라며 격려를 전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최근 식품산업은 간편가공식품, 펫푸드, IC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축산·가공과 같은 고부가가치 분야를 중심으로 크게 성장하고 있다. 전북은 일찍부터 식품산업 발전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고, 이곳 익산의 ‘국가 식품클러스터’를 R&D 연구기관과 관련 기업이 집적된 식품산업 혁신성장의 메카로 육성하고 있다.”라며 "우리가 위기를 기회로 바꿔올 수 있었던 것은 늘 기술개발에 힘을 쏟으며 혁신하려는 여러분들의 땀과 노력 덕분이다. 앞으로도 지역상생 노력과 함께 가축질병 예방, 깨끗한 축산과 같은 사회문제 해결에도 더욱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