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경찰학교 졸업식에 참석한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 (사진제공=청와대)

[시사뉴스피플=박정연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23일 충북 충주에 위치한 중앙경찰학교 신임 경찰 제296기 졸업식에 참석하여, 첫 발을 내딛는 신임 경찰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중앙경찰학교는 1987년 경찰공무원 임용자에 대한 교육훈련을 목적으로 개교하여, 현재 10만 명 이상의 경찰관을 배출했다. 이번 졸업생은 2018년 12월 31일부터 34주간 법집행에 필요한 법률과목과 사격·체포술 등 현장에서 요구되는 기본적인 실무교육을 받았다. 

문 대통령은 졸업생들에게 직접 경찰 흉장을 부착하여 신임 경찰관들의 첫 출발을 축하했다. 경찰 흉장은 밤낮없이 국민을 보호하는 임무를 상징한다.

문 대통령은 축사를 통해 "국민들은 어려운 일이 생기면 제일 먼저 여러분에게 도움을 구한다. 여러분은 우리의 영웅"이라고 말하며 "여러분의 가슴은 자부심과 열정으로 가득하지만 앞으로 걷는 길이 편하지만은 않을 것이다. 위험을 무릅써야 하는 일도 있을 것이며 각종 강력범죄에 맞닥뜨려 극한 직업을 실감해야 하는 날이 비일비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국민과 이웃이 여러분을 믿는 만큼 여러분도 국민을 믿고 국민의 곁에 더 가까이 다가가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졸업생 중에는 화제의 신임 경찰관들도 있었다. 김성은 순경은 지난 해 조현병 환자 흉기난동사건으로 순직한 故 김선현 경감의 장녀로, 부친의 뒤를 이어 경찰관이 되었다. 또한 전 프로복싱 선수 출신 2014년 한국페더급 챔피언이었던 이인규 순경은 경찰관으로 다시 태어나 국민으로부터 받은 영광과 사랑을 고스란히 국민께 돌려드리고 싶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졸업생들은 8월 26일부터 전국 각 지방경찰청에 배치된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