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동영상
    여백
    HOME 정치
    윤준호 의원, 해양수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임명 돼
    (사진=윤준호 의원실)

    [시사뉴스피플=박용준 기자] 윤준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부산 해운대을)이 더불어민주당 해양수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임명됐다.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는 지난 11일 당내 특별위원회 중 해양수산특별위원회에 위원장으로 윤준호 국회의원과, 이영호 부산수산대학교 수산학 박사를 임명한다고 밝혔다.

    현재 윤준호 의원은 국회 농림수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으로 활동 중이다. 그간 해양미세플라스틱, 해양레저산업, 국 패각 자원화 문제 등에 대한 토론회 및 간담회를 주최하며 해양 수산 분야의 다양한 현안분야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 중에 있다.

    특히 이번 2019년 국정감사에서는 어촌 뉴딜 300사업, 국내 항만분야의 신북방정책 진출 필요성, 해양쓰레기 해결방안, 중국산 드론의 정보 유출의혹 문제 등 여당 국회의원임에도 불구하고 해양수산 분야에서 정부의 부족한 부분을 날카롭게 지적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윤준호 의원은 “해운·수산과 같은 전통 해양산업뿐만 아니라 에너지, 환경, 관광, 해양치유, 해양바이오, 극지 연구에 이르기까지 바다의 중요성이 날도 커지고 있는 시점”이라면서 “해운재건 5개년, 어촌뉴딜300, 수산혁신 2030 등 문재인 정부의 해양수산정책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용준 기자  jun015399@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용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Hot Pic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