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사회
이원욱 의원 ‘수소에너지 백과사전’ 출판기념회 개최
더불어민주당 이원욱 의원(제공=이원욱 의원실)

[시사뉴스피플=곽기호 기자] 이원욱 더불어민주당(경기화성을) 의원이 오는 12일 오후 1시30분 국회 헌정관 2층 대강당에서 ‘수소에너지 백과사전’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수소에너지 백과사전’은 청소년 에너지 입문서로 ‘신재생에너지 백과사전’, ‘미래에너지 백과사전’에 이은 3부작의 완결판이다. 

이번에 출간된 백과사전은 지구를 살리고 인류를 구할 에너지로 ‘수소’를 소개한다. 수소는 광활한 우주의 75%를 차지하는 원소이며, 지구의 생명과도 같은 물을 만드는 원소이다. 빅뱅에서부터 미래까지 이어지는 수소의 긴 여정은 인류의 많은 이야기와 에너지원으로서의 가능성 등을 품고 있다. 이 책은 청소년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수소의 역사와 활용방식, 현재 각국에서 벌어지는 치열한 수소 주도권 쟁탈전까지 수소에너지를 소개한다. 

한편 이원욱 의원은 지난 19대 국회의원 시절부터 기후변화에 대응할 신재생에너지에 깊은 관심을 가져왔으며, 미래에너지원 연구개발에 많은 지원이 필요하다는 것을 주장해왔다. 

이 의원은 “청소년들이 수소가 가져올 미래에 대한 기대와 꿈을 키워 기후변화에 더욱 큰 관심을 갖게 되길 희망한다.”라며 “이번 12일 개최되는 수소에너지 백과사전 출판기념회에 함께 참여하여 수소경제의 길을 공감해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료제공=이원욱 의원실)

곽기호 기자  kiho6634@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기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