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사회
나도 사장, 교육부 초중고 창업체험 교육 서비스 실시
[사진=교육부 제공 ]

[시사뉴스피플=노동진 기자] 나도 사장이다, 교육부는 초중등 학생을 위한 창업체험교육 누리집(http://yeep.kr)을 개편하여, 3월 17일(화)부터 신규 서비스를 개시한다.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 에서는 초중등 학생의 창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수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생 창업 동아리 운영을 지원하기 위하여 창업체험교육 누리집을 2015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번 누리집 개편으로 가상 창업 체험에 관한 다양한 기능(시장분석, 온라인 사업 설명회, 가상 크라우드 펀딩, 가상 마켓 등)이 추가되어 초중등 학생들이 창업의 과정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게 되었으며, 주요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다.

‘시장분석’ 메뉴는 가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시장분석을 위한 수요조사(창업 이전), 만족도 조사(창업 이후) 등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이 자신들의 창업 품목 선정이나 아이디어 개선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아울러, ‘온라인 사업 설명회’ 기능을 신설하여, 예비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학생들이 직접 창업 품목과 아이디어를 효과적으로 설명하고 홍보하는 방법을 체험할 수 있게 하였다.
또한, ‘가상 크라우드 펀딩*’ 메뉴를 신설하여, 스타트업이 자금을 마련하는 방법을 가상으로 체험하고, 투자자들의 반응과 의견을 학생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게 하였다.

그리고, ‘가상 마켓’ 메뉴에서는 창업체험교육 누리집(YEEP) 내 가상 화폐인 ‘잎’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창업 동아리의 아이디어 상품을 거래해봄으로써 상품의 유통과 판매 과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노동진 기자  bbong7887@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동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