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정치
한-네덜란드 외교장관 "코로나19 대응 방안 의견 교환"
사진출처=외교부 홈페이지

[시사뉴스피플=김은정기자] 강경화 외교장관은 3.23.(월) 오후「스테프 블록 (Stef Blok)」네덜란드 외교장관의 요청으로 전화통화를 갖고, 코로나19의 세계적 확산 및 대응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다.

강 장관은 우리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감소세를 보이고 있으나 코로나19의 국제적 확산으로 인한 해외유입과 지역사회 감염 위험성에 적극 대비 중이라고 설명하였다.

 블록 장관은 한국이 뛰어난 진단검사 역량, 투명한 정보 공개 등을 통해 효과적으로 코로나19에 대응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하고, 최근 네덜란드 내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우려를 표하면서 한국의 성공적인 방역 경험 공유와 방호용품 지원 등을 요청하였다.

 강 장관은 3.22.(일)부로 시행한 유럽발 입국자 검역 강화 조치는 개방성을 유지하면서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조치라고 설명하고, 코로나19 대응과정에서 네덜란드가 취한 조치로 양국 간 필수적 인적교류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네덜란드측의 협조를 요청하였다.

블록 장관은 양국이 국제사회와 함께 코로나19의 도전을 극복하고 인적교류 및 협력관계 강화를 지속해나가길 바란다고 하였다.

양 장관은 금일 통화를 통해 코로나19 대응 과정에서 양국 간 협력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계속해서 긴밀히 소통해 나가기로 하였다

김은정 기자  connecting90@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은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