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부산환경공단)

[시사뉴스피플=부산환경공단] 부산환경공단(이사장 배광효)이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화상회의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부산환경공단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도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화상회의시스템 도입을 준비해왔다. 3월 초부터 본격 도입해 업무보고, 간부회의, 외부전문가 평가 등에 활용하고 있다.  

부산환경공단이 화상회의 추진에 속도를 낸 이유는 필수 환경기초시설의 ‘셧다운’을 막기 위해서다. 하수처리장, 소각장, 분뇨처리장 등의 시설물은 365일 24시간 가동되어야 하기 때문에 공단은 시설물 이용제한 등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및 시설물관리 등에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다.  

그간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시민안전 확보를 위해 도로미세먼지 물청소차량을 이용해 일 3회 이상 방역을 실시해왔다. 보건소, 선별진료소, 코호트 격리시설 주변 간선도로와 코로나19 확진자가 많이 이동한 동선 주변을 집중적으로 방역했다. 이 밖에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곳을 지원하기 위한 성금모금, 손소독제 지원, 화훼농가돕기 캠페인, 헌혈 등에도 적극 참여했다.

배광효 이사장은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공단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전 세계적 위기 상황으로 인해 화상회의를 도입하게 되었지만, 향후 ICT기술과 정보시스템을 활용한 업무혁신도 선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