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부산시설공단)

[시사뉴스피플=박용준 기자]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추연길) 오는 5월 1일~5월20일까지 제10기 부산시설공단 대학생홍보단을 온라인으로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학생홍보단 모집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의 일환으로 비대면이 이뤄진다.

2011년 창단한 대학생홍보단은 공단의 주요사업에 대한 카드뉴스 등 홍보 콘텐츠 제작 및 SNS 홍보, 주요사업장 답사와 현장취재 후 참신한 시각의 아이디어 제안, 사회적가치 확산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팀별 릴레이 챌린지 등 영상촬영 홍보의 활동을 펼친다

지원자격은 부산지역 대학교의 2년제, 4년제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정원은 12명이며, 활동기간은 올해 6월부터 올해 10월말까지 5개월이다.

혜택은 매월 활동비를 지급하고 공단 실무 경험기회를 제공하며, 홍보단 활동을 위한 회의공간과 물품, 장소 등을 무상 제공하며, 최종평가를 통해 우수 활동자를 선발하여 소정의 포상금도 수여한다. 

신청방법은 공단 홈페이지(www.bisco.or.kr)에서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를 다운받아 해당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되고, 제출 시 ‘oo대학교_홍길동’ 형식에 알맞게 제목을 지정하고 파일명은 ‘지원서_홍길동’ 형식으로 첨부하여야 한다.

제10기 대학생 홍보단 선정자는 5월27일 개별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발대식은 오는 6월 2일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