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ISTI(시스티셀솔루션앰플) [사진=한국멜스몬 제공]

[시사뉴스피플=곽기호 기자] 2000년대 초반 처음으로 인태반 주사를 수입하여 국내에 태반주사 열풍을 일으킨 회사인 한국멜스몬과 인플루언서 커머스 회사인 에스제이핏이 화장품 사업을 공동 진행하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일 제품인 SIISTI(시스티셀솔루션앰플)는 인체제대혈줄기세포 배양액 원액을 그대로 함유하고 있다. 미백 및 주름개선으로 식약처 인정을 받은 기능성 화장품이다. 제대혈줄기세포는 취급이 까다로워 국내에서 취급 및 공급하는 업체는 극히 일부이다.

SIISTI는 인체제대혈줄기세포 배양액을 추가공정 없이 원액을 함유하여 유효성분을 피부에 침투시켜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있게 가꿔주는 프리미엄 홈케어 제품이다.

줄기세포를 이용한 화장품 원료 종류는 줄기세포 배양액과 배양액 추출물이 있다. 배양액은 말 그대로 줄기세포에서 성장인자를 배양하기 위한 단순 과정(배양액을 대량 생산하기 위한 배지 사용)만을 거쳐 성장인자가 다량 함유된 배양액을 화장품 원료로 쓴다. 하지만 추출물은 그 배양액에서 다시 한번 추출법을 통해 다른 성분과 혼합하여 사용하게 된다. 이때 추출용매는 일반적으로  Water를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된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게 되면 배양액 용량이 크게 늘어나고 다른 성분과 희석되어 배양액이 원액의 개념을 상실하게 된다.

SIISTI는 배양액 추출물이 아닌 인체제대혈줄기세포 배양액 원액이 10% 함유되어 있다. 이는 고함량 줄기세포 배양액이라는 뜻이기도 하다.

에스제이핏은 SIISTI(시스티셀솔루션앰플) 제품을 5월6일~8일까지 단독으로 특별 공동구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에스제이핏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스제이핏 김세정 대표는 “나이가 한 살 한 살 들수록 늘어지고 처지는 피부를 느낄 수 있다. 노화가 점점 시작되는 피부는 꾸준한 관리가 답이다. 그만큼 피부의 홈케어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집에서 간편히 피부관리를 할 수 있는 SIISTI제품을 소비자들도 사용해보면 매일 아침마다 달라지는 피부를 기대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