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정치
박병석 의장 질병관리청 방문 "추석 연휴, 효과적 대응 지혜 모아달라"
(사진=국회)

[시사뉴스피플=박용준 기자] 박병석 국회의장이 21일 질병관리청을 깜짝 방문해 “추석 연휴 기간 코로나19를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박 의장은 이날 정은경 청장과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전세계로부터 K-방역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코로나19에 잘 대처하게 된 데에는 국민들의 높은 의식 수준과 의료진 및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적 노력, 그리고 정은경 청장님을 비롯한 질병관리청 직원 모두의 헌신과 노고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자랑스러워했다. 

이어 정 청장의 취임사를 거론하며 추석 연휴 기간, 코로나19를 효과적으로 대처해달라는 메시지도 전했다. 

박 의장은 또 “방역을 우선하는 것이 경제를 살리는 길”이라며 “코로나19 불안에서 벗어나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질병관리청 직원들이 더 노력해달라”고 언급했다. 

정은경 청장은 “코로나19 탈출구까지 가려면 시간이 걸릴 것 같다”면서도 “빨리 끝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박 의장은 이번 수해로 피해를 입은 구례지역 특산물인 ‘벌꿀스틱’과 격려금을 전달했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박 의장의 직원들에 대한 격려는 화상을 통해 진행됐으며, 인원을 최소화하라는 박 의장의 지시에 따라 이번 방문에는 한민수 공보수석비서관만 수행했다.

박용준 기자  jun015399@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용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