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인의 손길에 감동의 소리를 담다'

-10년 무상 보증 서비스 업계 최초
-하겐 만의 규격화, 표준화 소리 ”국제표준화기구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인증]“
-국내보다 유럽에서 더 비싸게 판매되는 명품
-하겐 브랜드로 100여명의 전공자들이 사용
-국내 브랜드 중 유일하게 현악전공자들에게도 통용되는 악기

하겐현악기 공방 조우석 대표가 바이올린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시사뉴스피플]

[시사뉴스피플=손영철전문기자] 하겐현악기공방 조우석 대표. 그는 필자와의 첫 대면에서 “바이올린 전공자들이 하나의 하겐브랜드로 100여명이상 넘게 사용하는 것은 전 세계적으로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사랑받고 있는 악기입니다” 라며 먼저 자부심을 나타냈다.
조 대표는 독일 악기를 유통 하면서 하겐브랜드와 인연이 되었고, 현악기의 유통이 불확실해서 많은 불신이 생긴다는 것을 알고  새 악기로 만들어 투명하게 거래하고자 직접 제작하기 시작했다. 

그가 만든 악기는 독일 현지 악기점에서 20여개가 완판 되면서 품질을 입증 받게 됐다. 독일 마이스터들은 ‘가격에 비해 소리와 품질이 뛰어나다’는 입소문 때문이다.
이어 독일 국제 악기전시회에서 “오스트리아의 현(弦)제작의 명인 토마스틱 인펠트Thomastik Infeld 사의 현 개발자가”하겐 현악기는 저가 연습용 현 을 사용했는데도 놀라운 음색을 낸다“며”저렴하면서도 품질이 높은 악기이다“라고 극찬을 한 것이 현지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후 하겐의 명성이 유럽으로 알려졌고 전 세계에서 악기 주문이 쇄도 하면서 이후 하겐의 명성이 유럽으로 알려졌고 전 세계에서 악기 주문이 쇄도 하였고 하겐악기로 세계적 연주회를 가지면서 더욱더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 

하겐현악기의 고운음색
조 대표는 “대부분 현악기는 장착된 현에 따라 울림, 음색들이 크게 달라진다“며 ”현은 악기의 소리에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연습용으로 쓰이는 저가 현으로 고운 음색을 내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일반 공방에서는 사용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하겐은 바이올린의 현에 따라 음색이 크게 변하지 않고 규격화, 표준화로 맑고 아름다우며 풍성한 소리 내고 있다. 일반적으로 공장에서 찍어서 만든 브랜드 제품 한 개를 선택하기 위해 서 너 개씩 시연 하지 않아도 하겐은 날카로움의 현의 소리를 잘 다듬어진 목재 와 질로 극복하여 고운 음색이 나온다고 전했다.
조대표는 “그동안 연주자들이 악기 구입 시 수많은 악기 중 에서 선택하느라 고민했던 번거로움과 스트레스를 완전히 해소한 것입니다”며 각각의 악기마다 엄격하고 까다로운 사운드 테스트를 실시해 품질을 높였다고 강조했다.

하겐공방의 자부심
하겐공방은 만약 악기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구입후 6개뤌이내에 새 것으로 교체 해 줄 정도로 고객 요구에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 국내 최초 가격 정찰제, 재구매 등 보증 프로그램, 방문예약제, 무인시스템 매장 운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0년 간 품질보증과 무상 에프트 서비스를 하는 것은 하겐공방이 최초이다. 바이올린은 전문 연주자들이 대부분 올드악기 에 의존하고 있지만  양질의 품질을 자랑하는 하겐 현악기는 전공자들이 외국의 악기만을 선호한다는 선입견을 깼다. 

입시생, 예술고, 대학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하겐현악기로 명문학교의 합격생 배출을 많이 했다. 현악기브랜드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인증과 교육기관등 조달청 납품실적과 관련하여‘블라인드 테스트’에서 하겐이 선정된 것이다.

하겐 악기는 일반적인 바이올린구입에 대한 리뷰도 별로 없다, 그만큼 소중하게 간직하고 싶은 마음이기 때문에 숨어 있는 악기로도 유명하다. 대학전공자인(아이디 jiimn**) 불분명한 올드악기 보다 하겐은 퀄리티도 좋아요 꼭 방문해서 소리 내보라며 권유했다.
한 입시생은“풍부한 음량과 맑고 고운 음색! 그리고 울림이 최고랍니다~ 구매 후 6개월 정도 연주하다 보면 소리가 더 안정적이고 드라마틱한 소리가 날정도로 울림이 마음에 퍼지는 기분입니다” 라며 적었다.

장인의 혼이 숨 쉬는 예술품인 하겐 현악기는 무엇보다도 신뢰의 현악기공방으로 음색이나 품질이 유럽산에 뒤지지 않을 정도로 세계적인 명기로 인정받고 있으며. 연주용 바이올린이나 수제바이올린을 찾는 이들이 소장하고 싶은 명품 현악기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