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 프리미엄 MUV 모델 출시

지난 4월 7일,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세단의 편안함과 레저 활동에 필요한 성능을 모두 갖춘 프리미엄 MUV(Multi Utility Vehicle)‘The All-New XC70 D5’를 출시하고 판매에 들어갔다. The All-New XC70 D5는 볼보 최고급세단인 All-New S80에 탑재된 최고급 시스템을 장착해 탁월한 승차감과 안락함을 제공하는 동시에, 온?오프로드를 넘나드는 파워풀한 주행 성능까지 겸비했다. 또한 다목적 적재시스템을 적용, 다양한 레저 활동에 최적인 프리미엄 Multi Utility Vehicle의 진수를 보여준다.

“The All-New XC70 D5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뛰어난 공간 활용성으로, 주중 도심에서의 일상과 주말 다이내믹한 레저 생활을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의 국내 소비자들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갈 것이다”

세계 최고의 볼보 최첨단 안전 및 편의 시스템 대거 장착
T
he All-New XC70 D5는 볼보 기술력의 결정체인 터보 디젤엔진을 탑재해 적은 배출가스와 높은 연료효율을 자랑한다. 2.401cc, 직렬 5기통 터보 디젤엔진인 D5는 185마력의 파워와 40.8kg.m/2,000~2,750rpm의 강력한 토크로 동급 가솔린 엔진보다 우수한 순간 가속력을 뿜어내며, 특히 저속에서의 가속력이 뛰어나다.
세계 최고의 안전성을 자랑하는 볼보답게 The All-New XC70 D5에는 볼보 고유의 안전장치들이 대거 장착됐고, 새로운 혁신 기술들이 추가돼 차량 내 탑승자의 안전을 지켜준다. 특히,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LDW / Lane Departure Warning)이 차량 전면 유리에 장착되어 있어 졸음운전 등으로 자동차가 정상적인 주행 궤도를 이탈할 경우 경고신호를 보내 운전자가 다시 정상차선으로 돌아오도록 도와준다. 또한, 경사가 심한 내리막길 주행 시 브레이크와 엔진 토크를 자동으로 조절하여 약 10 km/h이하로 자동 주행토록 도와주는 HDC(내리막길 주행 제어장치/Hill Descent Control) 등을 탑재해 미연의 사고를 능동적으로 방지하는 데 주력했다. 이와 더불어 차량의 양쪽 사이드 미러 하단부에 소형 카메라를 장착, 주행 시 양쪽 사각지대에 차량 및 오토바이 등의 움직임이 감지될 경우 차량내부의 알람 램프를 통해 그 존재를 알려주는 사각지대 정보시스템 BLIS(Blind Spot Information System)가 적용됐다. 야간 곡선 주행 시 차량핸들의 회전각도와 주행속도 등을 계산하고 주행 방향으로 빛을 비춰 운전자의 가시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액티브 바이제논 라이트(ABL/ Active Bi-Xenon Light) 역시 운전자를 사고 가능성으로부터 보호하는 볼보의 능동적인 안전 시스템이다. 볼보 The All-New XC70 D5는‘상시 4륜 구동(AWD)’시스템, 즉 항상 네 바퀴에 골고루 구동력이 주어지는 시스템을 통해 빙판길이나 급격한 커브길에서 탁월한 안전성을 보여준다. 또한, 건조한 직선도로에서는 주행 시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전륜에 파워를 95%까지 배분해 안전성과 접지력을 유지하지만, 급커브와 같은 열악한 조건이나 급가속과 같은 상황에서는 파워를 50%까지 후륜으로 배분해 안전성과 접지력을 놓치지 않는다. 이러한 최첨단 시스템들과 더불어 The All-New XC70은 지난 11월 과학 전문 저널인 파퓰러 사이언스(Popular Science)지 선정, 올해의 최고 신제품상(Best of What’s New)을 수상한 어린이용 부스터 쿠션(뒷자리에 승차한 어린이의 올바른 안전벨트 장착 및 시선확보를 위해 두 단계로 높여주는 장치)을 장착하는 등 어린이의 안전 및 편의성도 적극 반영했다.

세단의 안락함과 여유로운 레저 성능까지 갖춘 다목적 모델
프리미엄 MUV(Multi Utility Vehicle)를 표방하는 All-New XC70 D5의 또 다른 큰 특징은 바로 다목적 기능의 적재 시스템. 40/20/40으로 분할된 뒷좌석과 함께 적재물의 크기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좌석 배치가 가능하다. 또한 무거운 레저 장비를 적재한 상태에서도 최상의 핸들링과 헤드라이트의 각도가 자동으로 유지되도록 해 탑승자와 상대차량의 안전까지 고려했다.
한편, The All-New XC70 D5에는‘파워 테일게이트’(Power Tailgate)가 기본 장착 되어 있다. 이 시스템은 운전자가 짐을 가득 들고 있어 양손이 자유롭지 못한 상황 등에서 편리하게 짐을 실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게이트는 리모콘, 실내버튼, 트렁크 레버 등 3가지 방법으로 열수 있으며, 닫을 때는 게이트 내부 핸들 부근의 닫힘 스위치를 누르면 자동으로 닫히게 된다. 이와 더불어 차량 내부에는 볼보가 자랑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덴마크 다인오디오(Dynaudio)를 기본으로 탑재해 홈시어터 수준의 음향을 구현했다. NP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