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질환 정복에 새로운 길 열어 ”

2001년 한승섭 박사는 사람들의 관심 속에 피부 전문 금산스킨클리닉을 개원했다. 그리고 5년여의 시간 동안 양방과 한방의 만남으로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가며 오늘에 이르렀다. 환자 중심의 최첨단 진료실을 갖추고 보다 맑고 보다 깨끗한 피부의 구현을 위해 노력하는 새로운 형태의 전문 클리닉을 찾아보았다.


금산스킨클리닉에 첫 발을 들여놓는 순간 그 곳에 대하여 가진 기자의 첫 느낌은 아늑함이었다. 은은한 조명 불빛과 더불어 작은 소품 하나까지도 환자들을 위한 손길의 흔적이 역력하다.‘인간은 자연의 일부’라는 한의학의 기본 원리 아래 한의학의 비방과 양방의 첨단 과학을 환자들에게 제공하여 깨끗한 피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것이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한방치료부분을 책임지고 있는 한승섭, 양소진 원장과 양방의 김은경 원장을 필두로 하여 각 분야의 최고라고 지칭할 수 있는 사람들이 모였다. 특히 한방의 한승섭 원장의 경우는 그 이력이 화려하다. 경희대 한의대 외래교수이기도 한 그는 3대에 걸쳐 한의원(금산한의원)을 개업하고 조모와 부친의 전직 대통령관리 및(이승만 대통령 한방 주치의, 박정희 대통령 건강관리)한승섭 원장의 현대, 삼성, LG그룹 회장 등 국내 유수의 재벌가 주치의로서 차곡차곡 명성을 쌓아오던 전통적인 명의 집안의 일원이라고 한다. 축구선수 마라도나의 고질적인 요배통을 완치시켜 화제를 모으며 한의학에 관한 최고의 실력을 인정받기도 했음은 물론 MBC 라디오 동의보감을 통해 각종 한방 상식과 민간요법 등을 널리 알린 주인공이기도 하단다. 또한 2002년 월드컵 정몽준 대한축구협회 회장 등 축구대표 선수들의 건강관리를 책임지기도 했다. 흔히 사람들이 생각하기에 피부에 발생하는 각종 문제점들은 단순히 외부적인 요인 때문이라고 생각을 한다. 하지만 현대의학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피부병에 관한 한 양방 치료의 한계가 드러났고 근본적인 치료 요법이 요구되면서 한의학이 새로운 대안으로 조명 받게 되었다는 것이다. 한의학에서는 오장육부가 잘못 되면 부작용이 피부로 나타난다는 사실에 주목했다.“입 주변에 여드름이 많군요. 장에 문제가 있어서 그런 거예요. 속에 병이 있으면 얼굴로 다 나타나거든요.”,“피부질환은 몸의 기가 허하고 몸속에 노폐물이 쌓여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특히나 사상체질을 주목하고 있는 한 원장은 음양을 정확하게 가려내고 체질에 따라 올바른 처방을 하면 피부병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밝히면서 피부질환 정복에 새로운 길을 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한방과 양방의 결합으로 시너지 효과 극대화

금산스킨클리닉에서 보여주는 한방과 양방의 조합은 시너지 효과의 현상을 잘 보여주고 있다. 이 둘 협력의 결과물이 단순한 합의 원리가 아니라 그 이상의 것을 창출하고 있기 때문이다. 즉 1과 1의 합이 2가 되는 결론이 아니라 3혹은 4 그 이상의 것을 기대하게 만든다는 것이다. 피부의 겉만을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여타 병원과의 차별성을 두고 몸속부터 진단하고 있다. 그리고 양·한방 치료로 시너지 효과가 발생하게 된다는 것이다. 무엇보다 근본적인 체질개선을 토대로 시행되는 치료이기 때문에 재발하지 않는다는 것을 가장 큰 특징으로 삼고 있다. 금산스킨클리닉은 안티 에이징 프로그램, 리프팅 프로그램, 모공 수축 프로그램, 여드름 치료 프로그램 등 크게 네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용되는 주요 치료방법에는 모공과 잔주름, 처진 부분을 개선해주는 쿨터치 레이저와 얼굴의 흉터, 잔주름, 모공, 노화방지, 콜라겐 형성에 효과적인 IPL레이저, 주름을 선택적으로 펴주고 자기 인상을 유지시킴으로써 자연스러운 인상을 연출해주는 레쥬덤 그리고 얼굴에 탄소를 바른 후 SLP레이저를 쏘이면 각질과 색소침착을 없애는 방법들이 있다. 금산스킨클리닉의 치료는 우선 병원을 찾은 환자들을 세심하게 진단하여 양방과 한방, 혹은 두 가지 모두를 이용한 치료법을 적용받을 것인지 결정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체질에 따른 맞춤 관리법으로 보다 완벽한 치료 효과를 이끌어 내고 있다고 한다.

 여드름과 주근깨 등의 일반적인 피부 트러블은 물론 피부의 난치병으로 알려진 건선이나 알레르기성 피부염, 원인 모를 가려움증 등 양방에서 완전한 치료가 불가능하여 사람들에게 골칫거리로 존재하던 증상들이 한방과 양방의 협력 시스템으로 해결 가능하게 되었다고 전하고 있다. 단순히 얼굴의 피부만을 치료하는 차원을 떠나 몸속의 병을 함께 다스림으로써 환자의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어주고 몸속의 병을 고쳐주는 금산스킨클리닉에서 퓨전스타일의 치료효과를 확실히 경험해 볼 수 있을 것이다.NP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