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자기 축제도 보고 온천도 즐기자

단순히 즐기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어떤 것을 어떻게 즐기는가가 더욱 중요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렇게 볼 때 이천은 최고의 웰빙 지역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예로부터 맛있기로 유명한 이천 쌀밥과 세계 최고의 도자기 문화를 맛볼 수 있고, 신선하고 깨끗한 환경을 즐길 수 있다. ‘건강욕’을 겸한 온천을 즐긴다면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을 것이다.


▲ 미란다/스파플러스의 노천탕
한 농부가 사철 솟아나는 더운 샘물에 세수를 했더니 눈병이 깨끗이 나았다는 전설이 있다. 미란다 호텔과 스파플러스는 600년 전 조선시대부터 뜨거운 물이 솟아나 ‘온천배미’라고 불렸던 곳에 있다. 이천 지역에 있는 온천 시설 중 역사가 깊은 미란다 호텔과 스파플러스는 테마파크 형으로 가족 여행객의 나들이로도, 젊은 연인끼리의 즐거운 데이트 코스로도 손색이 없다. 특히 여기서 사용하는 온천물은 나트륨 함량이 높아 각종 피부질환은 물론 피부미용, 신경통, 부인병, 산후조리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다.

즐거움과 사랑, 그리고 낭만

온천의 원조 격인 미란다 호텔은 4,5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 온천과 레져 시설을 구비한 대표적 ‘가족 온천 테마파크’로 알려져 있다. 지난해 말 스파플러스의 내부 놀이 시설을 대폭 교체함으로써 전통과 새로움을 동시에 갖추고 있다. 나트륨 함량이 높은 온천수는 알카리성 온천으로 그 특성상 매끄럽지는 않으나 목욕 후 부드러운 피부를 장시간 유지 시켜주는 피부 보습 효과가 뛰어난 편이다. 6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대욕탕 외에도, 웰빙 시대에 맞게 커피탕, 인삼탕, 녹차탕 그리고 계절에 따라 한약재와 과일을 넣은 다양한 탕이 존재해 ‘약수 온천’을 즐기려는 사람들로 언제나 붐빈다. 그뿐만이 아니다. 눈이 펑펑 쏟아지는 한 겨울에 눈을 맞으며 즐길 수 있는 남녀 노천탕에서 사계절의 변화하는 낭만적인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다. 커피, 루이보스, 아로마, 생강, 장미탕을 갖춘 레저탕은 웰빙 시대를 맞아 새롭게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고객의 달콤한 휴식시간을 위하여

미란다 호텔은 주로 가족 위주의 방문이 많아 호텔에서도 어린이 전용 ‘조이파크’의 기능을 강화하는 등 아이들에 대한 신경을 많이 쓴다. 조이파크는 어린이 전용극장, 실내 놀이터, 놀이기구로 꾸며진 동화의 나라 등이 있어 아동을 동반한 가족들이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저희 호텔에 오신 분들이 동안 즐겁고 편안히 쉬고 가실 수 있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언제나 고심합니다.”라고 호텔 관계자는 말한다. 달콤한 휴식과 함께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한꺼번에 누리다 돌아갈 수 있도록 호텔 측은 세심한 배려를 한다. 고객들은 온천과 찜질방에서 지친 심신을 달래고, 실외 수영장 외에도 볼링 등의 레저 스포츠를 즐기며 삶에 활력을 얻는다. 계절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남녀 노천탕과 수영을 즐기면서 온천욕의 효과도 볼 수 있는 실외 수영장은 미란다 호텔의 자랑거리다.


<이상선 신임 총지배인 인터뷰>

호텔의 모든 실무를 책임지는 총지배인 자리를 맡는다는 것은 막중한 책임감도 동반될 것이다. 특히 이번에 호텔 리모델링을 진행하면서 이상선 지배인은 다방면으로 그의 에너지를 쏟아 붓고 있다. “스파와 함께 미란다 호텔을 이천 지역의 새로운 명물로 제시해 호텔의 명성만으로도 이천을 찾아올 수 있도록 만들겠습니다. 온천을 즐기며 휴가를 보낼 수 있는 ‘스파 문화’를 발달시킨 유럽인들의 소비 패턴을 접목시키려 합니다.”라고 그는 강조했다.

여기에 자신이 호텔을 관리하며 이루고자하는 두 가지 계획도 밝혔다. 영업경쟁력을 높이는 것과 지속적인 직원 교육 등을 통한 서비스 질 향상이 그것. 펀(fun) 경영전략으로 직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는 것이다. “호텔의 직원들이 즐거워야 자연스럽게 고객에게 즐거움이 전해진다”며 나름대로 그의 경영철학을 밝혔다. 또한 이 지배인은 최근 추진하고 있는 ‘맥주와 관련지은 특별화한 복합 레스토랑’이 이천의 새로운 명물로 떠오를 것이라고 확신했다.

고객은 기업의 이미지를 보고 서비스를 구매한다. 특히 고객의 황금 같은 휴식의 시간을 책임져야하는 호텔·레저 산업은 그에 걸맞은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해야 함은 물론이요, 이용 만족도에 큰 영향을 주는 기업의 이미지를 좋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업의 이미지를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고 그 이미지를 다시 한 번 새롭게 갱신하려 하는 것이 이천 미란다 호텔이다.NP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