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레저 전문브랜드 ‘버블비’로 프랜차이즈 준비에 한창..

이은의‘분녀네 선물가게’라는 만화를 보면 이런 이야기가 나온다. 사람에도 집에도 물건에도 인연이 있다고 믿는다는. 그래서 만화 속에 나오는 분녀네 선물가게에서는 단순한 선물을 파는 것이 아니라 자기 색깔이 분명한 물건과 그 물건이 어울리는 사람을 연결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공간으로 나온다.

사람들이 좋은 물건을 만나볼 수 있는 장소는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실제의 상품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장이나 백화점은 물론 인터넷 쇼핑과 TV홈쇼핑에 이르기까지. 점점 다양한 소비 형태에 따라 소비자들의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한 시도들을 끊임없이 하고 있다. (주)한국 비즈제이(www.KBJ.co.kr) 역시 마찬가지이다. 수많은 경쟁 업체들 속에서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위해서 다양한 컨텐츠의 개발과 새로운 시도로 날마다 소비자들을 맞이하고 있다.

다양한 협력업체와의 공조로 상품의 다양화
(주)한국비즈제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다양한 광고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성장해왔다. 그리고 그들의 경영 밑바탕에는 오직 좋은 상품만이 고객의 선택을 받을 수 있다는 신념이 깔려 있다. 때문에 항상 질 좋은 상품의 개발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그 노력이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게 만들었다는 판단을 하게 한다. 이 회사는 케이블 홈쇼핑에 주력하고 있다. 때문에 라이브 홈쇼핑과는 차별화된 전략이 필요하다는 판단으로 다양한 협력 업체와의 긴밀한 공조를 통하여 상품의 다양화를 꾀하고 있다. 이들은 소비자가 최우선이라는 신념으로 고객이 안방에서 신뢰를 바탕으로 값싸고 좋은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CATV와 P.P를 통해 TV홈쇼핑 방송을 송출하고 있으며 인터넷 쇼핑몰의 운영으로 24시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의류의 비중이 큰 라이브 홈쇼핑과 달리 케이블 홈쇼핑인 한국비즈케이의 경우 의류의 비중이 상대적으로 적다. 이들의 상품 구성비를 살펴보면 생활 용품이 50%, 건강관련용품이 30%를 차지한다. 취급하고 있는 물건은 무려 300여종에 이른다. 그리고 이들과 인연을 맺은 소비자들의 편의를 최대한 고려하기 위하여 AS는 일대일 교환이나 자체 교환으로 이루어진다. 이제는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기 위해서 BOBLBEE의 프랜차이즈 1호점을 도곡동에 열었다. 그리고 shop&shop형태의 매장과 프랜차이즈를 준비 중에 있다. 또한 쇼핑몰의 무료분양을 준비 중에 있으며 동아 산업의 오스카 녹즙기와의 제휴를 통해서 주력 상품으로 현재 좋은 반응을 얻으며 승승장구하는 중이다. 의류상품의 경우 솔로몬 무역과 제휴해서 본격적으로 의류 쪽의 유통을 활발하게 해나갈 예정이다. 항상 변화하고 노력하는 고객 중심의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이야기하는 그들은 지금도 좋은 상품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열심히 뛰고 있다.NP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