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국제장애어린이축제-극장으로 가는 길>

[서울=시사뉴스피플] 김보연 기자

 
오는 10월 8일~9일 양일간 서울 중구 충무아트홀에서 <제12회 국제장애어린이축제-극장으로 가는 길>이 펼쳐진다.

국제장애어린이축제는 2003년부터 매년 가을에 열리는 국내 유일의 장애어린이를 위한 국제공연예술축제로 올해도 한국 및 마카오, 벨기에, 일본, 프랑스의 극단과 예술가들이 참가하며 1인 독립예술가들의 재능기부 공연이 어우러져 독특하고 특별한 공연축제가 될 예정이다.

국제장애어린이축제는 장애어린이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가 절대적으로 부족한 사회 현실에서 장애어린이들을 위한 문화예술축제라는 상징적 의미의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행사다.

지난 12년간 100여개의 공연과 25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 국제장애어린이축제는 올해 12회를 맞이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경계와 편견의 완전한 허물어짐, 모든 어린이들이 함께하는 ‘장애어린이축제’가 아닌 진정한 의미의 ‘어린이축제’를 지향한다. 

다채로운 공연을 제공하며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제12회 국제장애어린이축제-극장으로 가는 길>은 사전예약을 통해 진행하는 공연 및 워크숍은 모두 무료이며, 공연에 한해 2,000원 입장료를 받는다.

입장료 전액은 차기 축제의 후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충무아트홀에서 개최되는 제12회 국제장애어린이축제는 장애 어린이와 비장애 어린이가 함께 어울리며 편견을 없애고, 함께 즐기는 축제, 경계 없는 문화예술과 문화평등을 공유하는 열린 가족축제가 될 것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 02)2234-4032, 4036, 홈페이지 http://www.thebefu.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