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준식 고품격 레이키 요법, “사람뿐 아니라 동물의 건강 회복을 도우는 기법”

바쁘고 정신없이 흘러가는 현대생활에서 우리는 지쳐갈 수밖에 없다. 이는 육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건강까지 헤칠 수 있다.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의 영위는 누구나 원하는 숙원이다. 그러한 삶을 위해 정신치료법 ‘레이키’로 정신을 단련하는 이들이 많아져 화제다.

안락과 평온을 주는 요법 

 
1997년 ‘레이키’를 우리나라에 최초로 도입한 선구자인 현대생활레이키연구회(www.reiki.co.kr) 박희준 회장은 국내 최고의 레이키 권위자로 세계 레이키 마스터 명단에 등재된 유일한 한국인 레이키 마스터이자 미국의 카루나 본부에 등록된 마스터이다. 이에 박 회장은 “레이키는 일본의 故우스이 마카오씨를 통해 발견된 치료요법으로 전 세계 50개국 이상에 보급된 기 치료법, 기의 생활술인 동시에 마음을 닦고 도를 닦는 법이다. 이 요법은 가정 내 요법의 도구로 어린 아이, 노약자에게도 간편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고 스스로의 건강관리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며 “특별한 시설이나 비품, 환경을 필요로 하지 않고 시간의 제약도 받지 않기 때문에 종합병원의 외래 진료소, 응급실, 집중치료실, 수술실, 그리고 기타의 모든 의료와 간호ㆍ간병 현장에서 보조요법, 보완용법의 도구로써 활용할 수 있다”고 운을 뗐다. 지난 1970년부터 기, 정신세계 분야의 번역가, 저술가로 활발한 활동을 해온 그는 현재 한국정신과학학회 자문위원장직과 한국 트랜스퍼스널 학회 고문을 역임했다. 또한 박희준 회장은 10권이 넘는 저서와 100권 이상의 번역서를 출간하기도 했다. 이와 같이 기, 정신세계에 대한 오랜 연구를 거친 박 회장은 “레이키는 넓은 의미에서는 동양의 전통적인 ‘기’와 같은 것이지만 미세한 변에서는 일반적인 ‘기’와는 그 에너지의 질과 종류가 다른 것으로 파악된다”며 “기공사가 기를 자유자재로 쓰게 되려면 오랜 기간 기공 수련을 거쳐야 하지만 레이키법에서는 수련을 하지 않은 사람도 누구나 바로 레이키 요법가로 만들어줄 수가 있다. 이것이 기공과 레이키요법이 결정적으로 다른 점이다”고 설명했다. 또한 오늘날 전 세계 의료진에 널리 확산되고 있는 레이키 요법은 미국에서는 1970년부터 이미 대중화환자의 슬픔, 분노, 불안 같은 정서 해소를 촉진하고, 말기 환자의 간호에 안락과 평안을 줘 국내에서도 관심도가 높아지는 추세다.

점점 탁월한 효과 드러나 

 
마음치료 분야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고 있는 레이키 요법은 그가 파워를 높이는 특별수련법 등과 이론 체계를 가미해 박희준식 고품격 레이키로 국내외에 보급되고 있다. 이 요법은 보완요법으로 기존의 서양의학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보완한다는 의미다. 보완요법에는 침술, 마사지, 향기 요법, 명상, 상담, 음악 치료, 꽃 치료, 영양, 한약, 약초ㆍ한방, 그리고 반사 요법이 있다. 비침습적이고 부작용이 없다고 인정되는 요법들을 중심으로 기존 의학적 치료와 함께 사용되면서 보조적 치료의 한 부분으로 여겨지고 있기도 하다. 대부분의 보완요법들은 작용 원리, 안전성, 그 효과가 과학적으로 입증되진 않았으나, 요법들의 가치를 측정하는 연구 및 임상실험이 증가하고 있는 건 그만큼 많은 이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또한, 반려동물 1,000만 시대에 많은 이들이 동물들과 함께 희로애락을 나누고 있다. 동물이 아프게 될 경우, 어디가 어떻게 아픈지 몰라 속앓이를 할 때가 많다. 이에 현대생활레이키연구회에서는 개나 고양이 등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기르고 있는 사람들에게 반려동물의 가벼운 병과 나쁜 습관을 스스로 치료해 줄 수 있는 ‘애니멀 에너지 힐링 1일 세미나’를 개최했다. ‘애니멀 에너지 힐링’이란 집에서 기르는 개ㆍ고양이 같은 사랑하는 반려동물들이 아프거나 건강이 부실할 때 환부나 전신에 에너지를 주입해 주어 건강의 회복을 도우려는 기법이다. ‘애니멀 에너지 힐링 1일 세미나’에 참가할 경우 애니멀 에너지 힐링의 4가지 기법(손바닥으로 대주기, 슬슬 움직이기, 쓰다듬기, 에너지 방사하기)을 배울 수 있다. 특히 동물의 기(氣)치료에 쓸 수 있는 디바인 하트라는 신성한 사랑의 상징 에너지를 전수받을 수 있으며, 1일 세미나를 통해 동물 기치료 능력자가 될 수 있다. 레이키 요법의 권위가인 박희준 회장을 통해 사람뿐만 아니라 동물까지 모두가 행복하고 평온한 나날이 되는 날을 기대해본다. <NP>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