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서울문화재단)

[시사뉴스피플=이남진 기자] 서울문화재단이 서울특별시와 함께 주최하는 ‘서울거리예술축제2016’을 28일부터 10월2일까지 서울광장, 청계광장, 광화문 광장 등 서울 도심과 마을 곳곳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아시아 대표 거리예술축제를 지향하는 ‘서울거리예술축제’는 2003년 시작해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는 ‘하이서울페스티벌’의 새로운 명칭이다. ‘하이서울페스티벌’은 지난 2013년부터 거리예술에 특화된 프로그램을 선보여 왔으며, 올해 그 정체성을 확고히 하고자 축제 이름을 새로 바꿨다.

이번 축제는 28일(수)과 29일(목) 서울시민의 다양한 삶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일상 공간인 플랫폼창동61, 망원1동(망원시장), 길음1동 등 ‘마을’에서, 30일(금)에서 10월 2일(일)까지 서울광장, 청계광장, 세종대로 등 ‘도심 광장 및 거리’에서 축제를 선보인다.

‘서울거리예술축제2016’에서는 유럽 거리극 축제에서 많은 주목을 받은 현대 서커스 작품, 해외 공동제작 세계초연 작품, 국내 최고 수준의 공식초청작, 다양한 장르와 새로운 도전을 소개하는 자유참가작 등 9개국 47개 작품 총 126회의 거리예술공연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서울거리예술축제를 기획한 김종석 예술감독은 “이번 축제는 거리예술로 축제의 정체성을 재정립해 지난 2년 여 동안 진행한 해외 단체와의 교류와 공동제작과정의 결과”라며 “앞으로는 서울거리예술축제가 거리예술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국내단체가 해외로 진출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