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마케팅계의 새로운 발견
2006-11-24 장병권 부장
< 2006 대한민국 혁신경영인 대상 >
우리는 무한경쟁의 다변화 시대에 살아가고 있다. 사람들이 선택해야 하는 폭은 넓어지고 새로운 마케팅의 홍수 속에서 하루하루를 살고 있는 것이다. 사람들의 삶을 구축하고 있는 기업들은 세상의 빠른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면 살아남기가 힘들다. 이러한 변화에 당당히 도전하는 기업이 있다.
(주)월드종합라이센스는 건강식품사업과 e-learning 사업을 주관하고 있다. 자회사인 (주)월드웨이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실시하는 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 기준을 통과해 GMP 적용 기업으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자체 제조해 판매하고 있다. 그 생산규모는 완벽한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한 세계적인 규모를 자랑한다. 또한 다양한 종류의 생활용품도 전국의 우수중소기업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월드브랜드로 생산하고 있으며 우수한 제품을 납품받아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주)월드웨이에서는 2001년 5월 충남 연기군 전의산업단지에 문을 연 제조법인 으로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복합동결건조기 등 최첨단 완전무인자동화 시스템을 갖추고 18가지 아미노산이 함유된 실크펩타이드를 소재로 한 고품질 SIL-Q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GMP인증에 이어 실크펩타이드에 대한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 획득을 위한 연구도 상당부분 진척되어 있어 2007년에는 대단한 성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주)월드종합라이센스의 또 하나의 신사업 분야로써 지난 6월 새롭게 출범한 e-learning은 현재 든든한 성공기반을 다지고 있다. 평등한 교육기회와 평생교육 실현을 목표로 출범한 이번 신사업은 초, 중, 고교생 자녀들의 학습을 책임질 온라인 콘텐츠는 물론 외국어, 자격증 등 대학생 및 성인들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포털 교육의 장이다. 업계 최초로 선보인 이번 상품은 소비자들로부터 네트워크마케팅에 대한 새로운 인식전환의 발판을 마련했을 뿐만 아니라 사교육비 지출의 고민을 덜게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주)월드종합라이센스는 사업자 사업여건 개선과 고객만족 실천을 실현하는 중이다. 완벽하게 구축된 IBS(Internet Business System)를 통해 쉽고 편리하게 월드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주문한 상품의 배송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함으로써 최고의 상품의 최상의 고객만족을 동시에 실현하고 있다. 또한 사업자 리크루팅과 해외여행 세미나, 컨벤션 등의 개최를 통해 사업자들의 사업의지를 북돋움과 동시에 사업자를 대거 모집하는 공격적인 정책을 펼쳐나갈 방침이다. (주)월드종합라이센스(www.wtl.co.kr)의 박경현 대표는“탄탄한 기술력과 모범적인 경영활동으로 점차 그 활동범위를 넓혀갈 계획입니다. 홀해 목표달성에 이어 2007년에는 업계 상위권 진입을 반드시 실현한다는 각오로 힘찬 전진을 계속할 것입니다.”라고 밝혔다.N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