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거롭고 복잡한 이사는 그만”
대행업체들 간의 견적 비교로 시간과 돈 절약
2007-03-29 최민지
소비자보호원 설문조사에 따르면 이사 경험자의 약 50%가 이삿짐의 훼손, 파손, 분실을 경험했으며, 이중 약 76%가 이로 인한 피해보상을 제대로 받지 못했다. 이사로 인한 피해를 줄이고자 역경매 이사 서비스도 등장했다. 의뢰인이 이사물품 및 주소지 정보를 역경매 이사업체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1-3일 이내로 고객의 이사물품정보를 확인하고 업체에서 이사비용 견적서를 제출하는 방식이다. 역경매 이사 서비스는 이사업체끼리 서비스나 비용을 경쟁시켜 보다 저렴한 가격에 양질의 이사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젊을수록 이사할 기회는 많고, 이사에 들일 시간은 빠듯하기 마련이다. 이러한 때에 온라인 이사 역경매 사이트를 이용하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어, 최근 20대 후반에서 40대까지의 이용 빈도가 크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고객의 100% 만족 위한 서비스 제공
(주)이사몰(www.go24mall.co.kr)은 1995년 설립된 신진트랜스에서 시작한 온라인 역경매 이사 서비스 업체다. (주)이사몰의 박원재 대표는“삶의 질 향상과 서비스의 차별화, 인터넷의 활성화로 대행이사를 시대의 흐름에 맞춰 효율적으로 운영하고자 온라인 시장을 개척하게 되었습니다”라며 (주)이사몰을 시작하게 된 동기를 말한다. (주)이사몰은 고객만족 100%를 목표로 안전한 이사, 저렴한 가격, 신속한 서비스를 3대 원칙으로 삼고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이사몰은 직원에게 정기적으로 교육을 실시하여 현장 직원의 고객 서비스 및 책임감을 고취시키고 철저한 이사 서비스와 친절함,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2004년 송파물류 보관 창고를 신설한 (주)이사몰은 보관창고를 점차 확장하여 보관물품의 보존을 안정적으로 관리·운영하고 있다. 전국 60여 개 지점과 더불어 포장이사와 직결한 (주)이사몰의 홈 클리닝, 에어컨 이전 설치, 인터넷 등의 홈넷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시간 절약형 서비스로, 현재 (주)이사몰은 온라인 이사 역경매 서비스 분야에서 선두주자를 달리고 있다. (주)이사몰의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의 제공은 매일경제 본사 자료실(12,000,000원)과 한경와우 서버호텔(23,000,000원), 네이트 서버이전(15,000,000원), 신용보증기금(11,300,000), 용인삼성 국제연구소(80,000,000원), 환경비전21(12,000,000원) 등을 포함한 크고 작은 500여 개 업체의 이전을 담당한 성과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이 다시 찾는 업체가 되는 것이 목표
(주)이사몰의 박원재 대표는“(주)이사몰은 전국적으로 각 지역마다 소규모로 운영되고 있는 포장이사업체를 통합하여 보다 체계적인 운영으로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를 형성한 후 역경매를 통해 이제는 보다 고객이 신속하게 직결적인 포장이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라며 (주)이사몰의 안정적인 서비스에 대하여 설명한다. 현재 (주)이사몰은 다년간의 노하우가 축적된 작업원으로 구성되어 고품격 이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사 상품에 따라 안심이사, 로얄이사, 일반포장이사로 구분지어 서비스를 세분화하고 있다. 또한 자체적인 오프라인 이사 시스템의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다년간의 운영경험을 바탕으로 한 오프라인과의 신속한 연계성을 토대로 온라인 이사 서비스의 취약점을 보완하고 있다. 그는“홈페이지에 올려 주시는 고객들의 이용후기를 보면서 많은 보람을 느낍니다. 특히 몇 년 전에 (주)이사몰을 이용했던 고객들이 잊지 않고, 다시 (주)이사몰을 찾아주실 때 다시 한 번 보람을 느끼게 됩니다”라고 업무에 대한 긍지를 느끼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이사 업체의 선정시 회사의 공신력과 서비스 종류 및 A/S도 꼼꼼히 따져봐야 하며, 이에 따른 약관의 검토와 관인계약서의 사용은 필수사항입니다”고 역경매 이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당부의 말을 남기며“(주)이사몰은 고객을 위한 고객만족 서비스를 모토로 고객들에게 편리성, 친절함, 비용절감을 가능하게 해 이사 후에도 기억되는 종합이사전문회사로 자리매김 할 것입니다”라고 (주)이사몰에 대한 확신을 드러내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박원재 대표는“앞으로 포장이사 업체들과 연계하여 포장이사 업체의 광고효과의 효율성과 효과를 극대화하여 포장이사 업체 간의 경쟁을 줄이고 함께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항상 고객을 위한 고객만족 서비스로, 고객만족 100%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라며 강한 포부를 밝혔다. N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