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실천하는 병원에서 따뜻함을 느끼다
“지역 주민의 건강을 위해 한결같이 이어온 의술”
2007-04-30 권순영 전문기자
의술은 인술이라는 말, 너무 많이 들어 흔한 말이 되었지만 이처럼 잘 표현하고 있는 말도 없으리라. 작은 씨앗과도 같은 생명을 소중히 보듬어 잘 살아가게 만드는 의술의 힘에 사람들은 경의를 표한다. 살아 있음은 행복을 꿈꿀 수 있는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다 그 가능성을 실현하고자 소중한 땀을 흘리고 있는 사람들이 모여 있는 장소, 바로 병원이다. 사랑을 실천하고자 생명을 소중히 다루고 있는 환자들은 가족 이상의 애정으로 보듬어 주는‘본베스트 정형외과(원장 정선태)’에서 그 따뜻함을 느끼고 돌아왔다.
최적의 의료 환경 제공하는 환자 중심 병원
‘본베스트 정형외과’가 지역 주민들에게 최적의 의료 환경을 제공하고자 강서구 염창동에 새로 개원하였다. 매 순간 사랑의 실천이라는 기본 이념을 바탕으로 지역의원으로서 1차 진료 기관의 제 역할을 다하기 위해 친절하고 깨끗한 병원, 실력 있는 병원으로 환자들을 맞이하기 위해 노력이 계속 되고 있다. 이곳에서는 모든 것이 환자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다. 병원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새롭게 단장하기를 마다하지 않으며 우수한 의료진을 구성하여 의료의 질적인 향상과 서비스의 향상을 꾀하고 있다. 또한 행복하고 건강하게 살아가는 지역 사회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따뜻하게 치료하고 보살펴 줄 수 있는 병원이 되고자 한다. 이러한 본베스트 정형외과는 주로 관절염, 관절내시경, 골다공증 및 통증클리닉, 성장발달치료 등 정형외과 영역 전반에 걸친 진료 및 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수술은 오랫동안 물리치료를 받고 약을 먹어도 통증이 계속 될 때 하게 되는데 90%이상 회복을 보여 새로운 삶을 살 수 있다. 최근에는 무혈성 괴사나 퇴행성 관절염 치료에도 효과를 보이고 있다. 수술의 종류는 아픈 부위와 환자 개인의 특성에 따라 다양하지만 무릎과 엉덩이 관절의 경우에는 망가진 관절을 없애고 인공관절로 바꾸어주는 수술 방법이 있으며, 내시경을 이용한 최신식 시술법으로는 카메라가 부착된 내시경을 삽입하여 무통마취 하에서 실시하기 때문에 수술 중 통증이 전혀 없다. 이 수술법은 당일 입원, 당일 수술, 당일 또는 다음날 퇴원이 가능하고, 수술 후 흉터가 남지 않아 고령·당뇨·심장병 등 만성 질환자들도 마취 부담 없이 치료로 시행하고 있다. 또한 성장 클리닉은 정확한 성장의 측정, 향후 성장의 정도를 예측하여 필요한 경우 영양 치료, 운동치료, 호르몬 치료가 가능하다. 이에 본베스트 정형외과는 대형병원에 전혀 뒤떨어지지 않는 풍부한 경험과 체외충격파치료기 등의 최신 치료기를 도입하여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통증 치료를 위해 기여하고 있다.
지역사회의 관절 지킴이
관절염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람이 앓고 있는 병이며 우리나라의 경우에도 45세 이상 성인 5명 중 1명이 관절염으로 고통 받고 있다. 관절염은 중장년층의 건강한 삶을 방해하는 가장 일반적이면서도 심각한 질병이다. 그런데도 나이가 들면 으레 그런 거라고 생각해 고통을 참고 지내는 사람이 대부분이다. 더구나 관절염 환자 중에는 자기 스스로 진단하고 올바르지 못한 치료에만 의존하다가 치료를 위한 적절한 기회를 놓쳐 병을 더욱 악화 시키는 경우가 많다. 다른 질환과 마찬가지로 관절염도 전문적인 의사의 진단과 조언을 바탕으로한 조기 치료로 충분히 극복 될 수 있다. 정 원장은 “외형만 보고 대형병원만 가는 것보다 가까운 전문병원에서 집중적인 치료와 상담을 통해 꾸준히 관리하면 아무 불편 없이 일상생활을 할 수 있으며, 건강한 관절을 평생 유지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본베스트 정형외과가 가지는 차별성은 실력으로 말한다는 것이다. 정선태 원장은 이야기 한다. 첨단 병원으로 다가가기 위해 최신 의료장비, 디지털 시스템 수술실, 수술 회복 병동, 전문 운동센터 등을 통해 1:1고객 맞춤형 치료로 지역 주민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고 있으며 가장 신뢰받는 병원이 되기 위해 직원 모두가 행복하고 긍지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 하고 있다. 병원이 암울한 공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큰 오산이다. 그 곳은 아픔을 치유하고 살아갈 새로운 힘을 얻어가는 생동감 넘치는 공간이다. “본베스트 정형외과”는 아픔과 행복이라는 쉽게 어우러질 것 같지 않던 가치가 한데 어우러져 더욱 소중한 삶을 만들어가도록 인도하는 공간이었다. N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