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트렌드를 창조하는 미의 중심지

미의 가치를 완성하는 토털뷰티살롱 - ‘라뷰티코아’

2007-10-01     조유민 기자
‘미인은 피부 한 겹의 두께에 불과하다(Beauty is only skin deep)’는 영국 속담이 있다. 아름다움과 평범한 외모는 종이 한 장 차이라지만 미에 대한 관심과 집착은 동서고금을 불문하고 그 열기가 대단하다. 미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면서 자신을 가꾸려는 수요 또한 크게 증가하고 있다.

자신을 가꾸려는 수요가 크게 증가하면서 자연스레 이들을 잡기 위한 업계의 경쟁도 치열하다. 특히 바쁜 현대인들에게 있어 각광받고 있는 미용업계가 바로 토털뷰티업계이다. 토털뷰티업계는 헤어관리에서부터 메이크업, 피부미용, 체형관리 시스템까지 한 곳에서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고객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토털뷰티로는 최초로 LA점 오픈
‘라뷰티코아’는 국내 최초의 브랜드 파워를 자랑하는 토털뷰티살롱으로 헤어, 메이크업, 네일&스킨&스파케어 시스템의 풀 케어라인을 갖추고 있는 국내 톱 헤어살롱이다. 라뷰티코아의‘라(Ra)’는 고대 이집트 문명을 창조한 태양의 신을 뜻하는 말로‘새로운 트렌드를 창조하는 미의 중심지’라는 라뷰티코아의 정신을 담고 있다. 지하 2층, 지상 3층 규모의 국내 최대 기업 형 뷰티살롱인 라뷰티코아는 5년이라는 짧은 설립기간 이후 다양한 뷰티 스타일을 선도하여 많은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아 5만 명에 달하는 회원을 확보하고 있다. 라뷰티코아는 이미 지난 2003년 오픈 당시부터 스타 아티스트로 유명세를 탄 세 명의 아티스트가 모였다는 점에서부터 기대를 모았다. 라뷰티코아는 단지 헤어스타일을 바꾸거나 메이크업을 하는 공간이 아니라, 여성들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원스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기능적 공간 구성과 함께 고객의 감성적 측면을 만족시킬 수 있는 공간을 표현하는데 중점을 두고 디자인하였다. RA is the style이라는 슬로건을 제시하며 늘 앞선 트렌드를 제공하고 있는 라뷰티코아는 고객선호도 조사를 통해 ▶고객 감동 서비스 1위▶대한민국 톱스타 100인이 선호하는 헤어뷰티살롱 부분 1위▶고급 서비스와 뛰어난 뷰티 프로그램으로 고객 감동 만족도 1위▶최신 트렌드 제시 및 고객 편의를 위한 뷰티문화공간의 제공으로 고급 살롱시장 점유율 1위▶앞선 서비스를 바탕으로 헤어살롱뷰티 브랜드파워 1위라는 쾌거를 달성하였다. 이는 라뷰티코아가 한국 시장에서 차지하고 있는 힘을 증명하는 결과물이다. 라뷰티코아는 청담동에 매장을 오픈한 이후 도산, 서초, 현대백화점 중동점에 이어 이번에는 LA 윌셔가에 5번째 직영점을 오픈할 예정에 있다. 이와 더불어 국내에서 많은 활동과 유명세를 탄 헤어디자이너를 비롯하여 LA, 비버리힐즈 최정상급의 디자이너 영입 통해 탄탄한 팀웍과 철저한 교육 시스템으로 고객에게 한층 고급화된 뷰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최고의 헤어디자이너들로 구성
라뷰티코아는 이미 오픈 당시부터 유명 헤어디자이너들로 구성되어 주목을 받았다. 라뷰티코아의 대표 현태 원장은 19년 경력을 가진 한국 최고의 헤어디자이너로서 유행의 최전선에서 국내 헤어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다. 그는 가장 트렌디하면서 개개인에게 잘 어울리는 스타일링을 연출하기로 유명해 스타들이 자신의 헤어스타일을 가장 맡기고 싶어 하는 디자이너로도 손꼽히고 있다. 신문, 방송, 잡지, 해외 쇼 등 각종 매체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현태 원장은 송혜교, 김남주, 심은하, 이동건, 전인화, 박한별 등 수많은 스타들의 스타일을 유행시켰다. 특히 지난 2004년 큰 인기몰이를 했던 드라마 ‘풀하우스’에서 주인공 역을 맡았던 송혜교씨의 피부 톤을 더 어려보이고 사랑스럽게 보이기 위한 여러 가지 컬러 작업을 펼친 결과, 한층 밝은 컬러 연출을 통해 그녀의 아름다움을 더욱 부각시켰다. 현태 원장 외에도 정준 원장과 민상 원장이 라뷰티코아를 이끌어나가고 있다. 정준 원장은 폭 넓은 인간관계로 이미 많은 스타들과 유명 인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장진영, 이루마, 이경규 등 장르를 구별하지 않는 그의 인맥은 이미 유명세를 타고 있다. 정준 원장은 고객 개개인의 스타일에 맞는 헤어와 손질하기 좋은 헤어를 쉽게 연출하여 고객의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국내 각종 컬렉션과 해외의 다양한 쇼에 참가하여 꾸준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가볍고 자연스러운 커트기법과 감각적인 스타일 연출로 정평이 나 있는 민상 원장은 특히 여성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디자이너로 유명하다. 지난해 큰 인기를 모았던 영화‘타짜’에서 주인공 역을 맡았던 김혜수의 단발머리 열풍의 숨은 주역이 바로 그였다. 뿐만 아니라 한가인, 현빈, 이미숙, 박선영, 주진모 등의 헤어스타일을 유행시켜 각광받고 있다. 앞으로 라뷰티코아 LA점은 최대 규모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 문화공간으로써 고객의 편의를 고려한 인테리어를 제공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현지 교민 및 외국인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직접 스타일을 컨설팅할 계획과 함께 비버리힐즈 및 코리아타운에 조성된 뷰티문화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여 나아가서는 동양인이 운영하는 최고의 뷰티살롱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향후 뉴욕에도 진출하여 다양한 방송매체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침으로써 한국의 뷰티를 역수출하고자하는 강한 포부를 갖고 있는 라뷰티코아의 앞날을 기대해본다. N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