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움과 건강을 함께 생각하는 웰빙 성형 실현

“환자중심의 발상에서 나온 의료서비스” - 압구정서울성형외과

2007-10-01     조유민 기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미를 추구하는 욕망은 끝이 없다. 하지만 그런 욕망이 돌이킬 수 없는 상처가 되어 돌아오기도 한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해 성형수술과 관련한 피해구제 건수가 71건으로 2004년 38건, 2005년 52건에 이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피해사례 가운데 수술 전 부작용 가능성에 대해 충분한 설명을 들은 경우는 20%에 불과했다. 시술 전 설명의무 준수 등 의료분쟁 예방을 위한 대책 마련이 시급한 가운데, 건강한 성형과 완벽한 애프터 케어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높이고 있는 압구정서울성형외과를 집중 조명한다.

서울 압구정동에 위치한 클리닉 나인 빌딩에는 성형에 관한 모든 과가 각기 병원 이름을 달고 입주해 있다. 이 중 눈과 코 성형을 전문적으로 하는 ‘압구정서울성형외과’는 소비자들의 선택으로 이루어진 메가톤급 병원이다. 안전성과 미용적인 측면에서 차별화 전략을 꾀해 성공한 이곳은 성형외과 수술뿐만 아니라 메조세라피와 다이어트를 결합한 토탈케어를 운영하고 있다. “성형수술을 한다고 하여 기능적인 면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각 과와 협진할 수 있도록 클리닉 나인을 메디컬 그룹으로 만든 것”이라고 설명한 이민구 원장은 “클리닉 나인은 분야별 협진 시스템을 구축, 기능과 미용을 동시에 해결하는 건강한 성형을 추구한다”고 전했다. 병원밀집지역인 강남이지만 고객들을 위한 애프터서비스를 완벽하게 하는 병원은 그리 많지 않다. 이에 이민구 원장은 “고객들이 수술 후 토탈 관리시스템을 통해 수술의 피로감을 덜고 빨리 회복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로 최상의 감동을 주고 있다”며, 이는 항상 앞서나가야 한다는 생각과 의료는 서비스라는 마인드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름다움과 함께 안전한 시술로 웰빙 성형을 실현하고 있는 압구정 서울성형외과의 이민구 원장은 환자의 특성과 분위기는 물론 이미지에 맞는 맞춤성형 및 환자들의 통증과 수술 후 관리기간을 줄인 웰빙 성형 방식으로 환자의 만족도가 높은 의사로 정평이 나있다.

종합미용성형센터의 웰빙 성형화
뉴욕의 미용성형센터를 벤치마킹하여, 병원의 명품화 전략을 통한 고급스런 인테리어를 추구하고 있는 압구정서울성형외과는 성공적인 협진 시스템으로 더욱 유명한 곳이다. 만약 코를 높이고 싶은 환자가 비중격만곡증(코뼈 휨)의 증상도 같이 가지고 있다면, 이비인후과 의사와 협진을 통해 기능적인 면과 미용적인 부분을 같이 해결해 줄 수 있는 것이다. 이민구 원장은 “다른 병원을 찾으면 두 수술을 따로 해야 하지만 클리닉 나인에서는 성형외과와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함께 상담하고 수술도 같이 들어간다”고 전했다. 주걱턱 수술을 할 때에도 얼굴형을 수술하는 성형외과 전문의와 치아의 교합상태를 맞추는 치아교정전문의가 있어 아름다움과 함께 건강함을 추구하면서 환자들이 각기 다른 병원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임으로써 편리성을 높였다. 또한 성형수술 후에는 피부관리 및 붓기관리등 빠른 회복을 도와주는 에프터 케어 전문샵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 원장은 클리닉 나인의 협진 시스템이 성공한 이유에 대해 “성형외과를 중심으로 다른 과들은 지원하는 개념으로 들어가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다른 협진체제 병원들은 모든 과들이 동등한 입장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자신의 입장을 내세우다보면 실패하기 쉽다는 것이다. 그리하여 전문성을 유지하면서 수술에 필요한 모든 분야가 한 곳에 모여 있는 Poly-Clinic 개념의 의료시스템을 국내 처음으로 도입한 압구정서울성형외과는 선진국 수준의 첨단 진료가 가능한 우수한 의료진들이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

BEAUTY & HEALTH 슬로건, 전국 네트워크 체인망을 가지고 있는 압구정서울성형외과

아름다움을 우선시 하는 성형분야를 중심으로 건강관리를 위한 여의도 중앙검진센터, 가슴성형에 앞서 유방암건진 및 치료를 위한 여성외과, 안면윤곽을 전문으로 하는 성형외과, 턱교정 및 턱 성형과 함께 치아교정을 전문으로 하는 치과와 한 건물에서 협진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압구정서울성형외과는 압구정점을 본점으로 하여 강릉점, 관악점, 부산점, 울산점, 청주점, 평촌점등 7개의 전국 네트워크 체인망을 갖춤으로써 의료사업을 보다 조직화 하고 기업화 시켰다. 또한 한류열풍과 함께 세계화에 발맞추어 중국 심천에 한국 성형부를 두고 글로벌한 의료사업 경영을 펼치고 있다.

의료상장을 목표로 하여 시스템 조직을 준비할 계획인 이민구 원장은 “늘 준비하고 있는 자에게 기회는 온다”고 말한다. 이 원장은 ▶전문화되고 특화된 의료조직의 완성 ▶의료조직의 체계적인 기업화 ▶글로벌한 투자를 통한 의료기업의 상장 이라는 세 가지의 포부를 밝혔다. 7개의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서울성형외과의 대표 원장이기도 한 이민구 원장은 “네트워크 병원과 함께 클리닉 나인 형태의 협진시스템은 성형센터 개념으로 매우 이상적인 시스템”이라며, 클리닉 나인 형태를 좀 더 확장해 여성들의 ‘뷰티&헬스’ 전문병원으로 키우고 싶은 계획을 내비친 그는, “새로운 브랜드로 클리닉 나인 형태의 성형 전문병원을 센터화해 여러 곳에 만들 계획도 가지고 있다”고 비전을 제시했다. 지난 2001년,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과 함께 안면기형아 40명을 무료수술, 치료한 바 있는 그는 앞으로도 자신의 의술을 활용한 의료봉사활동을 계획 중에 있다고 한다. 단순한 의사와 환자의 관계보다는 서비스 정신으로 매사에 임하며, 엘리베이터에서 만난 환자에게 다가가 다정하게 인사를 건네는 이민구 원장. 그는 자신을 찾아준 환자들에게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진료하고 있음을 밝혔다. NP